2025.03.28 (금)

  • 맑음동두천 4.9℃
  • 구름많음강릉 4.7℃
  • 구름조금서울 6.5℃
  • 흐림대전 7.2℃
  • 흐림대구 8.3℃
  • 흐림울산 6.1℃
  • 흐림광주 6.3℃
  • 흐림부산 8.1℃
  • 흐림고창 3.5℃
  • 흐림제주 8.1℃
  • 맑음강화 4.7℃
  • 흐림보은 6.3℃
  • 구름많음금산 6.9℃
  • 흐림강진군 6.8℃
  • 흐림경주시 6.2℃
  • 흐림거제 9.3℃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맥주·와인·양주..애주가 유혹 ‘흰 쥐띠’ 에디션 ’눈길’

풍요, 번영 의미 담은 흰쥐 스페셜 에디션 세트로 특별함 강조
칭따오, 디아지오, 동원플러스, 페르노리카 등 다양한 세트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2020년 흰쥐 해를 맞아 화장품·케이크·패션의류 등 ‘쥐’를 주제로 한 컬렉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주류업계도 스페셜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관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친지, 친구 등이 모여 함께 술을 즐기는 트렌드를 겨냥한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쥐 스페셜 에디션 제품들로 꾸민, 맥주에 와인, 양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물 세트들을 선보여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고 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칭따오, ‘2020 경자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흰 쥐띠 해를 맞아 웹툰 작가 주호민과 협업한 ‘칭따오 2020 경자년(庚子年)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번째로 출시한 이번 신년 에디션은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의 해에 ‘복(福) 맥’을 즐기며 희망과 복을 부르고 액운은 떨쳐내자는 의미를 담았다.
 
보틀 디자인은 예부터 상서롭게 여겨진 흰 쥐와 칭따오 병, ‘福(복)’자를 새긴 칭따오 푸드 트럭을 흰 바탕에 배치해 ‘희망찬 한 해로 나아가자’는 응원 메시지를 시각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의 원작자로도 유명한 웹툰 작가 주호민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에디션인 만큼 액운을 타파하고 복을 부른다는 재미 요소도 녹였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새해를 여는 띠 마케팅은 기존 제품에 대한 신선한 느낌과 재미요소도 선사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라며 "덕분에 한국에서 기획하고 디자인한 이번 패키지가 홍콩, 호주 등 다른 나라에도 수출되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동원와인플러스, 신년 기념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동원와인플러스는 새해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새해 기념 와인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은 경자년 새해를 기념하기 위해 동원와인플러스와 스페인 유명 와이너리 보데가스 볼베르가 공동 기획한 와인이다. 

와인 라벨에 황금 쥐 그림과 함께 '대대로 집안이 번창한다'는 뜻의 사자성어 '거가대족(巨家大族)'을 새겨 선물을 받는 이의 행복과 풍요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좋다.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쥐띠 에디션’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도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이해 품격 있는 위스키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쥐띠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경자년 쥐띠 해를 기념한 것으로 개띠, 돼지띠에 이어 국내 출시되는 3번째 12간지 에디션이다. 

병의 3면에는 쥐와 복을 상징하는 한국의 전통적인 그림이 새겨져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쥐띠인 사람들에게 선물하면 더 큰 의미와 감동을 전달할 수 있다.
 
로얄살루트, 흰 쥐의 해와 어울리는 순백의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도 한정판 에디션 ‘로얄살루트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역동적인 스노우 폴로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이번 시즌에만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데, 특히 눈 덮인 산을 연상케하는 새하얀 색에 역동적인 폴로 선수의 모습을 양각한 순백의 플라곤(병)은 스노우 폴로의 유니크함을 세련되게 표현해 소장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더군다나, 경자년 흰 쥐의 해와 어울리는 순백의 색상이 돋보여 다가오는 설 명절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밀레니얼 세대와 럭셔리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