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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국내 유일 ‘PGA 골프대회’ 후원··기대치는?

17일~20일 개최 ‘THE CJ CUP @ NINE BRIDGES’ 3년 연속 후원
‘라거·생맥주·위트비어·스타우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칭따오(TSINGTAO)’ 맥주가 오는 17~20일 제주 나인브릿지CC에서 열리는 국내유일의 PGA(미국프로골프투어) 투어 정규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를 3년 연속 후원한다. 

올해로 3회째인 ‘THE CJ CUP @ NINE BRIDGES’는 국내 최초 PGA 투어 정규대회로, 역대 우승자인 브룩스 켑카(2회)와 저스틴 토마스(1회)는 물론, 필 미켈슨, 최경주, 토미 플릿우드, 조던 스피스 등이 출전 예정이어서 골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회가 펼쳐지는 기간 칭따오는 대회의 공식 맥주로 갤러리와 선수들을 만날 계획이다. 곳곳에서 ▲칭따오 라거 생맥주부터 ▲칭따오 라거 330ml 캔 ▲위트비어 ▲스타우트까지 4종의 칭따오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 요소다. 

먼저, 제주 나인브릿지와 코스 내 푸드 컨세션 6곳에서는 청량감이 특징인 칭따오 라거 300ml 캔을, 또 플라자 내 ‘칭따오 비어존’에서는 청량하고 신선한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부드럽고 향긋한 위트비어, 깊은 풍미의 스타우트를 즐길 수 있다. 

칭따오는 대회 공식 맥주인만큼 선수 라운지와 공식 의전 행사, 주요 VIP 공간, 미디어 나이트, 자원봉사자 파티 및 캐디 나이트까지 대회 매 순간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선선한 가을 날 넓게 트인 필드에서 갤러리와 선수들에게 맥주와 함께 즐기는 갤러리 문화를 선사할 것으로 칭따오 측은 기대하고 있다. 

주류 브랜드로는 단독으로 3년 연속 PGA 투어 정규대회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리면서, 섬세하고 감각적인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갤러리 문화를 마련했다는 평을 얻은 바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칭따오는 PGA 투어 정규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의 3년 연속 공식 맥주로서 전 세계 골프 팬과 갤러리, 선수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칭따오 맥주 홉의 향과 골프장의 청명한 가을 공기,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세계 최정상 선수들의 플레이가 한 데 어우러져 갤러리들의 즐거움이 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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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