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 (수)

  • 맑음동두천 8.9℃
  • 맑음강릉 12.1℃
  • 황사서울 10.3℃
  • 맑음대전 12.1℃
  • 맑음대구 14.5℃
  • 맑음울산 16.3℃
  • 맑음광주 12.7℃
  • 맑음부산 17.8℃
  • 맑음고창 10.0℃
  • 맑음제주 15.8℃
  • 맑음강화 8.5℃
  • 맑음보은 8.9℃
  • 맑음금산 9.2℃
  • 맑음강진군 12.5℃
  • 맑음경주시 14.6℃
  • 맑음거제 14.7℃
기상청 제공

칭따오, 논알콜릭 맥주 무료 제공 ‘셀립 라운지’ 초대

1인 가구 주거 브랜드 셀립(célib) 라운지에서 자사 논알콜릭 무상 제공
휴식, 업무, 식사하며 취할 염려 없이 한 캔...MZ세대와 적극 소통 강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비어케이의 칭따오(TSINGTAO) 맥주가 1인 가구 주거 브랜드 ‘셀립(célib)’과 손잡고 마련한 ‘칭따오 논알콜릭 라운지 샘플링’ 행사에 초대했다.  

행사 파트너인 ‘셀립’은 혼자 살면서도 완전하게 쉴 수 있는 개인공간과 거실, 주방, 오피스 라운지, 홈짐(Home gym), 홈시네마 등의 공유 공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주거 형태로,  특히 업무공간과 주거공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MZ세대로부터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에 칭따오는 셀립 라이프앤스테이 전 지점(셀립 순라, 셀립 은평, 셀립 여의) 내 라운지 공간에 미니 냉장고를 설치하고, ‘칭따오 논알콜릭’을 무상 제공하는 내용으로, 셀립 입주자라면 자유롭게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휴식, 업무, 식사 등 때와 장소, 목적에 구애 받지 않고, 취할 염려 없이 맥주 본연의 맛을 일상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칭따오 논알콜릭’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타깃은 취하기보다 분위기를 즐기려는 음주 문화를 선호하는 MZ(밀레니얼+Z) 세대다. 

셀립 관계자는 “혼자 휴식을 취할 때도, 집에 초대한 친구들과 함께 놀 때에도 취할 부담 없이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칭따오 논알콜릭과의 협업 샘플링을 진행하게 되었고, 샘플링 초기인데도 입주자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칭따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즐길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의 강점을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것으로 ”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부합한 독창적인 협업으로 다양한 제품 경험 기회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칭따오 논알콜릭은 자사 브루어리 공법을 따르다 최종 단계서 알코올만 제거하고 기존 라거 보다 2배 이상의 몰트를 넣어 라거 맥주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게다가 일반 맥주 절반 수준의 저칼로리(65Kcal)에다 지방 0%, 콜레스테롤 0%, 알코올 함유량 0.05% 여서 밤늦게 목을 축이고 싶을 때나 운동, 다이어트 등 다양한 이유로 음주를 자제해야 하는 상황에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