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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주년 맥주에 화장품...특별 에디션 3종 ‘눈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칭따오 등 대표 브랜드 야심작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칭따오가 각사 대표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선보인 한정판 에디션이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먼저 글로벌 맥주 브랜드 칭따오는 한 세기(100년)를 뛰어넘은 칭따오 브루어리의 역사를 기리는 명작으로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한정판을, 

또 LG생활건강의 최고 뷰티 브랜드 ‘후’는 왕후의 마음을 담은 고귀한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품격을 높인 ‘후 환유고 궁중 자수 스페셜 에디션’을, 아모레퍼시픽 ‘마몽드’는 모델 백예린과 협업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쉬폰의 한정판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을 각각 선보인 것.  

이들 업체에서 전해온 각각 에디션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봤다.

칭따오,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한정판 출시 


칭따오(TSINGTAO)는 지난달 16일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한정 출시했다. 

오직,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만을 위해 재배, 엄선한 맥아와 쌀 등을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패키지 외관까지 기존의 칭따오 라거와 차별화한 맥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며 한정판으로만 판매한 것. 

이 에디션은 1903년 설립 이후 1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칭따오 브루어리’의 발자취를 기리기 위한 프리미엄 맥주. 긴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지난 해 중국에서 처음 출시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첫 선을 보인 것으로, 2021개만을 한정 판매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기존 라거 맥주보다 높은 6%이다. 

칭따오에 따르면 먼저 패키지부터 고급스러운데 그윽한 다크 브라운 컬러로 기존 맥주패키지와 차별화한 프리미엄 디자인이 눈에 띈다. 보틀 전면에는 백 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칭따오의 관록을 상징하는 ‘百年之旅(백년의 여행)’ 카피가 있고, 말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말’은 권위와 성공을 상징하는 의미로 그만큼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낸 것. 특히 맥아, 홉, 쌀과 물 등 맥주 맛을 좌우하는 4가지 핵심원료 선정에서부터 남다르다.

맥아는 독일에 위치한 칭따오 전용 맥아 생산지에서 엄격히 관리 재배된 보리 중 탁월한 향과 맛을 자아내는 4종만을 엄선했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중국 칭따오 브루어리로 항공 배송한 후, 48시간 숙성과 5번 굽는 까다로운 공정을 거쳤다. 

홉 역시 유럽산 노블 홉을 사용해 우아하고 풍부한 향과 쓴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세계 최고의 홉 생산지 바스 하스(BARTH HAAS)의 최고 기술자가 엄격하게 관리해 생산한 것으로 초 단위 온도 관리로 신선도와 품질을 높였다. 

쌀은 도정한 지 3일 이내 신선한 것만을 사용하고, 물은 최적의 산도(PH)와 미네랄 성분 등을 깐깐하게 체크한 후, 2회의 적합도 검사를 거쳐 합격한 것만을 사용했으며, 1903년 씨효모를 사용해 은은한 장미향과 부드럽고 그윽한 바디감을 선사한다. 

제품에는 칭따오 브루어리의 최고 비어마스터의 서명이 담긴 품질보증서가 동봉돼 있어 기술력과 정성, 장인 정신이 함께 깃든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존경하는 분에 대한 뜻깊은 선물로 적합하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LG생활건강, ‘후 환유고 궁중 자수 스페셜 에디션’ 출시 


또 LG생활건강은 자사 최고 럭셔리 브랜드인 ‘후’를 통해 왕후의 마음을 담은 고귀한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품격을 높인 ‘후 환유고 궁중 자수 스페셜 에디션’을 지난 18일 선보였다. 

이 에디션은 왕실 여성의 혼례 때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에서 영감을 받아 봉황·모란·나비를 수놓은 아름다운 궁중 자수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장수의 상징인 실을 여러 겹 꼬아 수만 번의 수를 놓아가는 정성스러움과 건강과 장수, 부귀영화,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귀한 의미를 명작 크림으로 불리는 ‘환유고’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담아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는 ‘환유고’와 함께 피부의 바탕을 다져주는 환유 라인의 첫 단계 세럼인 ‘환유 본초 세럼’을 특별 내장했으며, 환유 전 라인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모레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쉬폰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 출시 

이에 앞서 지난 3일 아모레퍼시픽은 꽃에 숨겨진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담은 브랜드 마몽드(Mamonde)를 통해 모델 백예린과의 협업으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쉬폰의 한정판인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에디션은 지난 3월 새로이 브랜드 모델로 합류한 가수 '백예린'과 협업을 통해 구성한 한정판 립 제품이다. 맑은 수채화 발색을 자랑하는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쉬폰 라인의 추가 에디션으로, 3가지의 새로운 색상으로 선보였다.  

3가지 색상은 MZ세대에게 '스타일 롤 모델'로 주목받는 백예린이 직접 선택해 에디션으로 구성했다. 또한 백예린은 제품의 각 색상과 어울리는 자신의 앨범 수록곡을 뽑아, 제품의 색상명에 '러브게임', '버니', '낫어걸' 등의 노래 제목을 붙였다. 

이번 에디션의 콘셉트인 빈티지 플라워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의 패키지는 백예린이 가진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은 은은한 라벤더 컬러를 적용하고, 마몽드의 대표 꽃 소재인 장미 일러스트를 넣어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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