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6 (월)

  • 흐림동두천 25.0℃
  • 흐림강릉 25.5℃
  • 흐림서울 26.3℃
  • 대전 22.9℃
  • 흐림대구 25.3℃
  • 흐림울산 24.4℃
  • 광주 22.5℃
  • 흐림부산 25.4℃
  • 흐림고창 21.9℃
  • 제주 26.9℃
  • 흐림강화 25.3℃
  • 흐림보은 22.9℃
  • 흐림금산 21.5℃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25.6℃
  • 흐림거제 23.3℃
기상청 제공

김연경·김갑수·브레이브걸스, 식음료 모델 낙점..“기대되네”

롯데제과 김연경, 칭따오 김갑수, BBQ 브레이브걸스 각각 발탁
각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올 한해 치열한 마케팅 예고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2021년을 공략할 새 병기로 각각의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새로이 발탁, 올 한해 치열한 마케팅 전을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제과, 칭따오 맥주, BBQ치킨이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배구여제 김연경과 카멜레온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관록의 국민 대표 배우 김갑수, 또 군통령으로도 불리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각각 발탁, 스타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은 스포츠와 스크린, 음악 등 각 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일거수일투족이 소비자 관심을 끄는 스타들이다. 

더욱이 이들을 선정한 업체들은 이들 스타를 활용해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 제고와 함께 매출 증대까지 도모한다는 전략이어서 올 한해 이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롯데제과 월드콘, 광고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 발탁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지난 26일, 대한민국 대표 콘아이스크림인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김연경은 국가대표 여자배구 선수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배구계에 독보적인 위상을 뽐내고 있는 데다. 뛰어난 배구 실력과 함께 경기장 안팎에서 발휘하는 탁월한 리더십과 털털한 성격 등으로 인해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스타다. 

롯데제과는 작년 페이커에 이어 또 다른 ‘월드 클래스’를 월드콘 모델로 발탁하기 위해 김연경과 올 초부터 접촉, 마침내 결실을 맺었고, 제작한 광고 영상은 다음 달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올해 월드콘을 가지고 뒤집기, 세우기 등 다양한 노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챌린지 ‘월드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가대표 아이스크림과 국가대표 배구 스타의 만남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칭따오, 2021 광고 모델로 국민 배우 김갑수 발탁

같은 날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도 2021년 광고 모델로 배우 김갑수를 발탁하고, 칭따오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갑수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종횡무진하며 카리스마, 친근함, 코믹 등을 아우르는 연기력으로 카멜레온 수식어가 붙은 국민 대표 배우.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갖춰 어떤 상황,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칭따오 맥주 컨셉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이 선정 배경이다. 

칭따오의 이번 모델 선정은 파격적인 결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맥주 모델은 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화제의 셀럽을 모델로 기용하여 시장의 관심을 끄는 반면, 중년의 남성 배우라는 의외의 선택을 했기 때문. 

하지만 김갑수는 중후한 멋과 친근함으로 중장년층에게 익숙할 뿐만 아니라, ‘인싸갑’이라고 불릴 정도로 젊은 세대에게는 트렌드의 아이콘으로 어필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모델로서 매우 적합하다는 것이 칭따오의 분석이다.

특히, ‘단명 갑수’라는 별명을 얻게 된 김갑수의 필모그래피는 칭따오 맥주 맛을 강조하는 슬로건 ’죽이는 깔끔함’과도 절묘하게 연결된다. 이 상관성이 어떤 스토리로 전개될 지는 곧 전격 공개될 디지털 캠페인 본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군다나 여러 작품에서 훌륭한 먹방 연기를 보여준 내공으로 이번 캠페인에서는 칭따오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들의 푸드 페어링도 먹음직스럽게 보여줄 예정이다.

BBQ, 브레이브걸스 모델 발탁하고 군부대에 치킨 제공나서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도 전속모델인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군장병 노고에 감사하고 위로하기 위해 제품을 지원하는 ‘치킨릴레이’ 활동에 나섰다.

최근 BBQ 전속모델로 발탁된 브레이브걸스는 지난 22일 국방FM 라디오 ‘레이나의 건빵과 별사탕’에 출연해, 위문공연 시 BBQ 치킨을 지원하는 군부대 ‘치킨릴레이’ 시작을 알렸는데, 

이날 방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직접적인 방문 공연이 아닌, 국방FM을 통한 비대면 위문공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브레이브걸스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고 청취자 사연을 낭독하는 등 특유의 재치와 발랄함으로 군장병들에게 기쁨을 주고 기운을 북돋았다.

아울러 BBQ는 지난 24일 경기도 연천 지역 군부대 2곳을 시작으로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40인분의 치킨세트를 전달하는 ‘군부대 치킨릴레이’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