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한낮 기온 30도를 웃도는 본격적인 여름 날씨로 이른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유니클로가 한 장으로 쿨한 여름을 즐기는 다양한 바캉스 필수 패션 아이템과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 휴가도 열정적으로 보내는 액티비티족
배낭 여행이나 아웃도어 액티비티, 뮤직 페스티벌 등 활기차고 에너제틱한 휴가를 좋아한다면 움직임을 자유롭게 하는 기능성 소재의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과 ‘드라이-EX’는 세계적인 섬유회사와 함께 개발한 소재로 땀을 빠르게 말려 늘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리즘의 경우 상의 이너웨어뿐만 아니라 남성용 복서브리프, 트렁크 및 여성용 언더웨어로도 출시되어 속옷에 땀이 차는 불편함까지 방지할 수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움직임을 제약하지 않는 심플한 실루엣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브라컵이 부착된 상의인 ‘브라탑’을 선택하면 별도로 브래지어를 착용할 필요가 없어 한 장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한 여행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싶은 호캉스족
최근에는 도심 속 호텔이나 리조트로 여행을 떠나는 ‘호캉스(호텔+바캉스)’가 대세로 떠올랐다. 호캉스의 경우, 일상에서 즐기는 휴식인 만큼 과도한 노출이나 화려한 패턴보다는 내추럴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리넨은 통기성이 뛰어나 시원할 뿐만 아니라 천연 소재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한 감촉을 즐길 수 있다. 100% 프렌치 리넨 원단으로 만든 유니클로의 ‘프리미엄 리넨 셔츠’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 소매 기장으로 제공되어 호캉스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남성의 경우, 리넨 셔츠에 쇼트 팬츠를 매치하면 시원하면서도 여유로운 무드를 살릴 수 있다. 유니클로는 여름철 착용하기 좋은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쇼트 팬츠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클로 ‘감탄 쇼트 팬츠’와 ‘드라이-EX 쇼트 팬츠’는 기능성에 중점을 두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며, ‘치노 쇼트 팬츠’의 경우, 핑크, 레드, 옐로 등 특수 염색 가공 처리로 구현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 해변이 필수 코스인 비치족
대표 여름 휴양지인 바다로 휴가를 갈 계획이라면 해변은 물론,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상황 속 활용 가능한 멀티웨어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남성의 경우, 안감을 폴리에스터로 만든 방수 원단의 쇼트 팬츠를 입으면 캐주얼웨어와 수영복 모두로 활용할 수 있다.
유니클로 남성용 ‘스윔 액티브 쇼트 팬츠’는 메쉬 소재로 된 삼각팬티가 수영복처럼 바지 안에 부착되어있는 아이템으로, 뒷주머니에는 작은 구멍이 있어 주머니 안에 물이 고이지 않는다. 단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패턴으로도 출시되었으며, 이번 달에는 이탈리아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마스 마이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야자수 패턴이 적용된 ‘TM 스윔 쇼트 팬츠’도 선보여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브라컵이 부착된 ‘브라 원피스’를 입으면 단 한 장으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활동하기 편안할 뿐만 아니라 해변에서는 로맨틱한 무드를, 일상에서는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이 위에 쉬폰 소재의 로브를 걸치면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휴가는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위한 시간인 만큼, 옷을 선택할 때에도 스타일뿐만 아니라 활동성과 기능성, 착용감까지 고려해야 한다”며 “특히 브라탑이나 쇼트 팬츠, 리넨 셔츠와 같은 패션 아이템은 높은 활용도로 여행을 더욱 편안하고 기분좋게 만들어 준다”고 전했다.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저출산ㆍ고령화에 따른 혈액 수급 불균형 해소에 보탬이 되고자 전(全)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 15일 강남 사옥을 시작으로 18일에는 명동 사옥, 여의도 하나증권 사옥, 청라 통합데이터센터 등 세 곳에서 진행됐다. 매년 동절기에는 겨울방학과 한파 등으로 헌혈 참여자가 급격히 줄어드는 가운데, 최근 저출산ㆍ고령화 가속화로 인해 수혈이 필요한 고령층이 증가하고 있으나 헌혈 가능 인구인 16~69세 인구가 줄어들며 혈액 수급난이 만성화되고 있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통계에 따르면, 20대 이하(16세~29세)의 헌혈 건수는 2005년 186만 7188건에서 2023년 152만 8245건으로 30만건 이상 감소했다. 하나금융은 이러한 혈액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지속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다. 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헌혈이라는 작은 실천을 통해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단체 헌혈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BSR 봉사단’이 지난달 불법 전단지 제거에 이어 지난 2일에는 서대문 독립공원 환경 정화 활동에 잇따라 나서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봉사단 8기 1조 단원들은 지난달 14일 성내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하는 불법 전단지 청소 봉사활동에 참여해 관내 거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불법 전단지를 제거하는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이는 전봇대, 버스 정류장, 담벼락 등에 붙어 있는 불법 전단지는 지역미관을 해칠 뿐 아니라 재활용이 불가능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으로, 무분별하게 부착된 불법 전단지, 벽보, 스티커 등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이어 20일에는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단원들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 및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의 전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초등학교 입학 임직원 자녀 117명에게 대표이사 편지와 입학 축하 선물을 전했다. 이번 선물 증정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 돌봄 휴가’와 연계한 이벤트다. 동국제강그룹은 초등 입학 예정 자녀를 둔 임직원이 자녀와 첫 등교를 함께할 수 있도록 자녀 1명당 최소 2일에서 최대 5일간 휴가를 보장하고 있다. 동국제강(대표 최삼영)은 임직원 초등학교 입학 자녀 58명에게 보조가방·학용품세트·안전키링을 담은 선물 세트에 최삼영 부사장 응원 편지를 동봉했다. 최삼영 부사장은 편지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따뜻한 봄날에 시작될 행복한 만남들 속에서 푸르고 빛나는 학교 생활을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동국씨엠(대표 박상훈)은 임직원 초등학교 입학 자녀 59명에게 보냉 텀블러·세컨 백팩·자수 네임택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에 박상훈 부사장 편지를 담았다. 박상훈 부사장은 편지에서 스스로를 “엄마 아빠가 다니는 회사 대표 아저씨”라 소개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어린이가 되길 바라고, 꽃같이 예쁜 너희를 항상 응원한다”고 축하했다. 동국제강그룹은 그룹 분할 후 각 사별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복지제도를 지속 검토할 방침이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2월 3주차에도 소외계층에게 각종 물품 기부를 통한 행복 나눔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해 신학기 시즌을 맞아 학용품을 지원하고, 농심은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2024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고, BBQ치킨은 청소년적십자(RCY) 봉사단과 성남시 독거노인 가구에 기부할 치킨캠프를 각각 진행한 것. 이들 기업의 이와 같은 소소한 행복 나눔 활동이 우리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데 좋은 귀감으로 작용해,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의 동참을 불러 모을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동서식품,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한 새 학기 학용품 지원’ 먼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도화동 본사에서 다문화 가정 아동(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해 학용품, 도서 등을 담은 행복상자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곧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학교에서 필요한 각종 학용품과 도서, 가방, 텀블러 등을 담은 행복상자를 만들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특히 각 아동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NK경남은행과 매일유업, BBQ치킨, 농심이 지난 ‘설’을 앞두고 경남·울산지역 취약계층과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과 백혈병소아암 환아들, 또 이천시 홀몸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각각 펼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경남과 울산지역에 ‘복꾸러미 6150개’ 기탁 BNK경남은행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지난달 20일, 경남과 울산지역 취약계층 총 6150세대에 3억750만원 상당의 ‘복꾸러미’를 기탁하는 ‘설날맞이 사랑나눔사업’을 전개했다. 이날 BNK금융그룹 임직원들은 마산실내체육관과 울산광역시의회 시민홀에서 ‘복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벌여, 즉석밥·전복죽·식용유 등 14개의 생필품을 박스에 담았다. 봉사활동이 끝난 뒤에는 복꾸러미가 창원시, 울산시, 진주시, 거제시, 밀양시, 통영시, 사천시, 합천군, 함양군, 거창군, 창녕군, 하동군, 의령군, 함안군, 남해군, 고성군, 산청군 등에 순차적으로 나눠 전달됐으며 취약계층 총 6150세대에 지원됐다. 이외에도 BNK사회공헌의 날, 사랑나눔 봉사활동과 연계해 복꾸러미 나눔, 의류(헌옷)·잡화 나눔, 헌혈 나눔 등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민족대명절 ‘설’을 앞두고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자사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111명의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로 전달했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로, 매일유업이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상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에 쓰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판매한 굿즈는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로,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위해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환아들 음용 가능한 자사 음료부터 장난감, 의류까지 연령대에 맞춰 선물 전달 환아들에게 선물하는 ‘하트밀 박스’는 매년 다양하게 구성이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설 명절을 맞아 지난달 말부터 일주일간 사업장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생활지원금과 명절 선물을 전했다. 동국제강은 인천·당진·포항, 동국씨엠과 인터지스는 부산 사업장 인근 취약·소외계층을 찾았다. 동국제강 인천공장은 2일 인천 동구청에서 생활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금 2,000만원을 전했다. 이후 지역 주민센터에 명절 선물세트 80종을 직접 배송하고, 인근 무료급식소 및 경로당에 쌀 200포를 전달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5일과 6일 양일간 한진 1리·2리 마을회관 어르신을 모시고 인근 식당을 방문해 식사를 대접하고, 생활지원금 750만원과 명절 선물세트를 전했다. 동국제강 포항공장은 8일 포항시청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포항지역 내 학도의용군 취약계층 및 인근 소외계층 총 110여명을 위한 생활지원금 1,000만원과 명절선물세트를 기부했다. 동국씨엠 부산공장은 2일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생활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감만동 내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을 위한 생활지원금 1,000만원과 사랑의 쌀 100포대를 전달했다. 물류 계열사 인터지스는 지난달 31일 우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