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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vs노스페이스’ 캐시미어 F/W 컬렉션 ‘격돌’

유니클로, ’50가지 컬러 제품 앞세워 소비자 취향 저격나서
노스페이스, 재킷·후드·팬츠 등 3종의 컬렉션 출시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패션전문기업 유니클로와 노스페이스가 추동(F/W)시즌을 맞아 ‘섬유의 보석’이라고 불리며 고급 양복의 소재로 주로 쓰이는 ‘캐시미어(CASHMERE)’를 소재로 한 컬렉션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먼저 시장에 포문을 연 곳은 유니클로다. 지난 5일 50가지 컬러를 활용,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하자 이에 질세라 노스페이스도 지난 8일 뉴 노멀 시대에 어울리는 원마일웨어·슬세권 패션·라운지웨어 및 애슬레저룩 등으로 폭넓게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 맞불을 논 것.

국내 패션업계에서 SPA브랜드와 아웃도어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이들 업체의 자존심이 걸린 이번 ‘캐시미어 컬렉션’을 둘러싼 한판 승부에 소비자들은 누구의 손을 더 높이 들어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유니클로, ’50가지 컬러의 100% 캐시미어 컬렉션’ 출시


먼저 유니클로(UNIQLO)는 100% 천연 소재로 만든 ‘2020 F/W 캐시미어 컬렉션’을 50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하고, 10월 5일부터 유니클로 잠실 롯데월드몰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캐시미어 스페셜 존 운영에 들어갔다.  

유니클로에 따르면 캐시미어 컬렉션은 천연 캐시미어 100%로 제작해 부드러운 착용감과 고급스러운 광택을 자랑하며, 10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고품질의 캐시미어를 즐길 수 있도록 캐시미어의 대중화를 이끈 아이템이다. 

이번 F/W시즌에는 색상을 50가지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컬러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그레이, 브라운, 네이비 등의 기본적인 색상부터 개성 강한 레드, 퍼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을 통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캐시미어가 더욱 다양해 졌다. 

여성용은 크루넥과 터틀넥 타입의 캐시미어 스웨터와 크루넥 타입의 가디건으로, 또 남성용은 크루넥, V넥, 터틀넥 3가지 타입의 캐시미어 스웨터로 구성됐다. 

50가지 컬러의 유니클로 ‘2020 F/W 캐시미어 컬렉션’ 전 색상 라인업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 잠실 롯데월드몰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 외 매장별 판매 색상은 각 매장 상황에 따라 상이하다.

노스페이스, 재킷·후드·팬츠 등 ‘캐시미어 컬렉션’ 3종 출시로 맞불


이어 지난 8일에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최근 트렌드인 ‘뉴 노멀(NEW NORMAL)’ 시대를 맞아 원마일웨어, 슬세권(슬리퍼+세권) 패션, 라운지웨어 및 애슬레저룩 등으로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캐시미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캐시미어(CASHMERE)는 촉감이 부드러우면서 윤기가 나며 보온성이 좋은 것이 특징인데, 이번 컬렉션은 재킷, 후드 및 팬츠 3종으로 출시돼,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색상과 은은한 광택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선사해주는 한편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대표 제품인 ‘시티 컴포트 캐시미어 후디’는 남녀공용의 후디 스웨터로 감촉이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 색상은 차콜과 라이트 베이지 2종이다.

또 ‘시티 컴포트 캐시미어 재킷’은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날씨가 더 추워지면 미들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고, 고급스러우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색상은 차콜과 라이트 베이지 2종이다.

마지막으로 루즈 핏의 조거 팬츠 디자인으로 출시된 ‘시티 컴포트 캐시미어 팬츠’는 재킷 및 후드의 상의 아이템과 함께 매칭하여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의 원마일웨어, 슬세권 패션 및 애슬레저룩을 완성시켜준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허리 부분에 벤딩과 스트링을 적용했고, 여성용 제품과 남성용 제품을 따로 출시했으며 색상은 남녀 모두 차콜 및 라이트 베이지 2종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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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