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모델 발탁·화보·ppl..10월 스타 마케팅 열기 ‘후끈’

조여정, 황광희, 나태주, 남주혁 등 패션·식음료 새 모델 낙점
코닥어패럴 정해인 CF 컷, 컬럼비아 드라마 제작 지원 밝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패션 등 유통업계가 추동시즌(F/W)시즌을 알리는 10월을 맞아 다양한 스타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와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21일 유통가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예능인 황광희를, 패션 액세사리 브랜드 못된고양이를 운영하는 엔캣은 배우 조여정을, 또 전자랜드는 미스터트롯 나태주를 각각 모델로 발탁 TV CF를 선보이는가하면,

코닥어패럴에서는 심쿵 유발 배우 정해인의 CF촬영현장 컷을, 또 아웃도어브랜드  컬럼비아는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tvN 토일 드라마 ‘스타트업’ 제작 지원에 나섰다고 밝힌 것. 

각 브랜드 이미지나 판매실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이들 스타의 활약상에 소비자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새 모델 선정에 CF 촬영현장 컷, 드라마 제작지원(ppl) 등 ‘다양’ 


㈜하이라이트브랜즈의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은 지난 12일 배우 정해인의 광고촬영 현장과 화보 뒷이야기를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NG컷을 비롯해, 촬영 전 연습과 모니터 확인 등 본 광고에서는 볼 수 없던 자연스러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정해인이 촬영한 코닥어패럴의 가을겨울 신규 TV광고는 지난 9월 말부터 방영 중이다. 정해인은 서울 장지동 가든파이브와 서해 태안반도 바닷가를 오가며, 일상 속에서 사소하지만 특별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을 특유의 미소와 친근함으로 표현했다. 

평상시 무채색의 단정한 스타일을 즐기던 정해인은 이날 코닥 특유의 노랑과 빨강 등 다채로운 컬러의 오버핏 의상을 완벽히 소화해 본인은 물론, 촬영스텝도 새로운 모습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촬영장에서 정해인은 어린 시절, 사진 뒷면에 인쇄된 코닥을 기억한다며 ‘여자친구 중 밥 잘 사주는 누나와 옷 잘 입는 누나 중 한 명의 스타일만 골라본다면?’이란 짓궂은 질문에 “옷 잘 입는 누나에게 내가 밥을 사겠다”는 재치 있는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어 19일에는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가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tvN 토일 드라마 ‘스타트업’ 제작 지원에 나섰다.


지난 17일 첫 방영된 tvN 드라마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창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린 드라마로, 배우 남주혁과 배수지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컬럼비아는 브랜드 전속 모델 남주혁을 적극 응원하며 이번 드라마 제작 협찬을 통해 일상과도 잘 어울리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를 운영하고 있는 엔캣은 B2B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을 위해 자회사 ‘퍼니줌’을 설립하고, 남대문시장의 상인과 해외 바이어를 연결하는 액세서리 전문 플랫폼을 11월 론칭할 계획이다.
 
현재 막바지 개발 중에 있으며, 이미 상인 대상 설명회를 완료하고, 상품 등록 및 해외 바이어 발굴에 힘쓰고 있다.
 
또한 플랫폼을 적극 알리기 위해 배우 조여정을 모델로 발탁, 이번 달 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플랫폼 홈페이지 홍보를 위한 대표 얼굴로 활약시킬 예정이다.

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는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신제품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와 함께 ‘황광희’를 제품 모델로 선정했다.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닭고기 부위 중 특히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인 엉치살 만을 선별해 BBQ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듬뿍 바른 것이 특징. 

지난달 공개됐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BBQ편’에서 황광희도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맛을 인정하며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차례 끌어 모은 바 있는데, BBQ는 네고왕 후속 영상을 통해 황광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메이플버터갈릭’ 출시를 알렸다.

해당 영상은 3일 만에 조회수 250만을 돌파했으며, 윤홍근 회장과 황광희가 다시 만나, ‘네고왕-BBQ 1편’ 조회수 500만 돌파를 축하하며 BBQ 모델 계약을 맺고, 신메뉴 가격에 대해 다시 한번 협상을 시도하는 장면 등이 담겼다.
 
전자랜드에서는 ‘미스터트롯’ 나태주가 모델로 출연한 새로운 TV광고 ‘집콕’편을 지난 5일 공개했다.  

팬데믹으로 지친 고객들이 전자랜드 가전제품으로 집콕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광고에서 나태주는 산뜻한 홈웨어를 입고 특유의 화려한 태권도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꿀렁춤’과 ‘털기춤’까지 능청스럽게 소화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전자랜드 광고 특유의 중독성 있는 CM송도 백미다. 나태주는 ‘미스터트롯’ 출신다운 뛰어난 가창력으로 노라조의 ‘슈퍼맨’을 편곡한 CM송을 맛깔나게 불러 시청자들의 귀도 사로잡는다는 평가다. 나태주가 출연하는 전자랜드의 신규 광고는 TV와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