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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vs맥도날드’ 7월 신제품 격돌..뭘 먹을까?

맥도날드, 통새우와 바삭한 양파 조합 ‘슈니언 버거 출시
버거킹, 쇠고기와 새우를 한번에..‘몬스터II’ 출시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진출 글로벌 햄버거 브랜드 라이벌 맥도날드와 버거킹이 2020 7월을 시작하며 새우를 활용한 신제품을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맥도날드가 통새우와 바삭한 양파의 조합이 조화로운 ‘슈니언 버거’를 출시하자, 이에 질세라 버거킹도 순쇠고기와 새우 패티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II’'를 출시하며 맞불을 논 것. 

국내 토종 브랜드 롯데리아, 맘스터치와 더불어 소비자 쟁탈전에 여념이 없는 양사의 이번 신제품 중 소비자는 어느 제품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vs 버거킹 ‘몬스터II’ 격돌 ...당신 선택은?


먼저 포문을 연 곳은 한국맥도날드다. 지난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슈니언 버거’를 지난 1일 재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밝힌 것. 

맥도날드 측 설명에 의하면 ‘슈니언 버거’는 통통하고 고소한 통새우 패티에 특유의 달달함이 특징인 바삭한 후라이드 어니언이 더해져 입안 가득 바삭함과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버거다. 

여기에 매콤 달콤한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까지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하는데, 새우 통살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후라이드 어니언 특유의 바삭함, 양상추의 아삭함까지 더해지며 입안 가득 씹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 

슈니언 버거는 지난해 출시 당시 고객들에게 “내 인생 새우 버거를 만났다”, “통새우가 살아 있는 패티와 양파의 조합이 완전 취향 저격” 등의 열렬한 반응을 얻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새우 버거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다시 선보였으며 판매 기간 동안 맥도날드의 점심 할인 플랫폼인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돼 가성비 있는 선택지로 새우 버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했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는 8월 4일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등을 통해 한정 판매되며 오는 15일에는 새로운 어니언 버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질세라 버거킹은 지난 5일,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과 순쇠고기, 새우 두 가지 패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II’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맞불 작전에 돌입했다. 

버거킹에 따르면 이번 ‘몬스터II’는 직화 방식으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 패티에 새우 패티까지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갈릭페퍼 통새우가 추가된 ‘몬스터II 통새우’는 톡톡 튀는 새우의 식감까지 더했다. 두 가지 메뉴 모두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으로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8월 1일까지 추첨을 통해 버거킹 상품권(3만원)을 제공하는 SNS 시식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몬스터II’ 매력을 파헤치는 주제로 진행되며, 주제에 맞는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과 시식평을 개인 SNS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8월 2일까지 별도의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버거 조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티, 소스 및 컨디먼트를 선택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몬스터 버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몬스터II’와 ‘몬스터II 통새우’, 그리고 ‘몬스터X’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기존 ‘몬스터와퍼’가 순쇠고기와 치킨 패티 및 베이컨의 조화로 강인하고 육중한 맛을 선사했다면, ‘몬스터II’는 순쇠고기와 새우 패티의 강렬한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한 프리미엄 메뉴”라며 “부드러운 마스크 속 강렬함으로 반전 매력을 뽐내는 배우 유아인이 광고를 통해 전달하는 ‘몬스터II’의 매력을 직접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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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