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흐림동두천 6.4℃
  • 흐림강릉 9.4℃
  • 흐림서울 8.3℃
  • 흐림대전 10.8℃
  • 흐림대구 16.1℃
  • 흐림울산 11.2℃
  • 흐림광주 10.5℃
  • 구름조금부산 12.8℃
  • 흐림고창 6.8℃
  • 맑음제주 9.8℃
  • 흐림강화 6.3℃
  • 흐림보은 9.7℃
  • 흐림금산 11.1℃
  • 흐림강진군 10.0℃
  • 구름많음경주시 11.7℃
  • 구름조금거제 14.4℃
기상청 제공

최대 88% 할인에 18년 전 가격...별별 이벤트 ‘눈길’

리씽크, 고물가 잡기 프로젝트 ‘끝!장보기’ 기획전
스킨푸드, 창립 18주년 기념 고객 감사 행사 진행
맥도날드, 경품 100% 당첨 ‘행운의 원더랜드’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각종 할인 행사로 인해 이젠 제값 주고 사면 호갱 취급받는 요즘, 색다른 이벤트가 출시돼 시선을 끌고 있다. 

재고전문몰 리씽크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최대 88% 할인 해주는 ‘끝!장보기’ 기획전을,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창립 18주년을 맞아 18년전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를, 또 맥도날드는 100%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원더랜드’ 이벤트를 각각 선보인 것.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지난 7월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무지출 챌린지(지출을 하지 않는 소비 형태)’ 관련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욜로, 플렉스 등의 소비태도 보다 절약하는 소비현상이 더 의미 있게 느껴진다’는 인식이 70.6%에 달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에는 국내 유통 대기업 또한 매장 내 중고 상품 전문관을 오픈하고,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등 중고 상품 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에게도 범세계적인 고물가 행진 지속과 소득 양극화 심화 속에서 점점 얄팍해져만 가는 주머니 사정을 감안할 때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전세계 프리미엄 재고쇼핑몰 리씽크(대표 김중우)는 물가 안정과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끝!장보기’ 기획전을 연말까지 전개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인기 식품과 편의점 재고 상품 등 생필품을 비롯해 휴대폰, 노트북, 가전제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대표 구도곤)는 창립 18주년을 맞아 오는 12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창립일을 기념해 자사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18% 할인, 5만원 이상 구매 시 18,000원을 할인하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추억의 라떼템’이라는 주제로 일부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18년 전 출시됐던 일부 상품을 그때 그 가격 그대로 선보인다. 

품목은 ▲웨지퍼프 ▲초코 아이브로우 파우더케익 ▲파인애플 필링젤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라이스 마스크 워시오프 ▲토마토 톤 업 선크림 ▲아보카도 리치 라인 4종 등이다.


한국맥도날드에서는 인기 메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100%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원더랜드’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딜리버리를 통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카드의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에 입력하면 되며, 

경품은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에 안성맞춤인 ‘원목 캠핑 의자’와 ‘피크닉 세트’를 비롯해 맥크리스피 버거 2종, 탄산음료 3종, 커피류 2종 할인 쿠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벤트 카드는 세트 1개당 1장씩 제공되며 만 19세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인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며 “특히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로 ‘겉바속촉’ 매력이 극대화됐고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 스페셜 스모키 소스 등으로 환상적 조합을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