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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월세 50%지원에 알토링..별별 가맹점 상생경영 '눈길'

‘월세·매장리뉴얼’ 자금 지원..가맹점 상생경영 '잰걸음'
기타 멘토링 서비스에 가맹점 케어 프로그램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진정 기미가 없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사에 막대한 애로를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시행하는 등 상생경영에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또 다시 월세 50% 지원에 나서는가하면 매출 활성화와 지속성장을 위한 점포 리뉴얼 등 환경개선 지원과 간담회 개최, 우수 가맹점의 멘토링 서비스까지 각 사별 형편에 맞는 상생방안을 마련해 시행에 활발히 나서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LG생활건강, 화장품 가맹점에 월세 50% 4차 지원나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화장품 가맹점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전국 가맹점의 월세 50%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지난해 3월과 7월, 올해 1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월세 50%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까지 총 네 차례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가맹점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80여개 매장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난해 이어 올해까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차석용 부회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경영난을 겪는 가맹점들과 고통 분담을 위해 월세 지원을 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경기가 살아나고 소비가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우수 매장의 '알토링' 통해 신규 가맹점 도와

피자알볼로는 ‘알토링’ 매장 운영을 통해 신규 가맹점에 생생한 사전 교육을 펼치고 있다.
 
알토링 매장은 ‘알볼로’와 ‘멘토링’의 의미를 담아 신규 매장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제도로, 매출 및 운영 경력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해 지역별로 알토링 매장을 선정하고 있는데, 
 
선정된 가맹점은 1년간 인근 지역의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현장 실습 지원 및 상시 직원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로 인해 가맹점 오픈 시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실습 교육에 참여하고자 멀리서 방문하는 가맹점주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알토링 매장 점주가 쌓아온 경험으로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해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알토링 매장에 선정된 가맹점에게 식재료 지원 등의 혜택 제공을 통해 멘토링 활동을 독려하고 있어 기존 점주와 신규 점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bhc치킨, 동반 성장 위한 ‘2021 가맹점 소간담회’ 전국 순회 


bhc치킨은 가맹점 내외부 인테리어 개선, 주방 시설 및 테이블 교체 등 노후화된 매장 인프라를 전반적으로 재구축해주는 ‘가맹점 상생경영 100억 원 지원 프로젝트’에 이어 지난 6월 한 달 동안 전국 지역별 가맹점 간담회를 열고 동반 성장을 위한 소통 강화에 나섰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 등 경영진들이 대전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수도권과 광주전라, 강원, 대구경북, 부산경남, 제주 지역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비롯해 경영 성과와 지속적인 미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이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나선 것.  

bhc치킨은 진정한 상생은 본사의 투명경영과 신뢰를 기반으로 가맹점들이 안정적이면서 장기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라 보고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더욱 강화해 현재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할리스, 가맹점 케어 프로그램 ‘할리스케어’로…매장 지원 본격화

할리스에프앤비(대표 신유정)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도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인 ‘할리스케어’를 마련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는 전체 매장 중 가맹 비율이 80% 달하는 상황에서 ‘할리스케어’를 통해 가맹점과 소통을 확대하고, 가맹점주의 안정된 매장 운영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할리스케어에는 ▲신규·기존 가맹점 레벨업 프로그램 ▲신규점 웰컴패키지 제공 ▲리뉴얼 시 인테리어 무이자 할부 지원 ▲경조사 지원 및 사내 소식지 발간 등이 주요 내용이다. 

할리스는 앞으로도 가맹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건강한 프랜차이즈 운영을 위해서는 가맹점과의 상생이 필수”라며 “‘할리스케어’를 통한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가맹점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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