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구름조금동두천 9.1℃
  • 구름많음강릉 6.3℃
  • 구름조금서울 9.3℃
  • 구름많음대전 9.3℃
  • 구름많음대구 11.1℃
  • 흐림울산 7.3℃
  • 흐림광주 8.4℃
  • 흐림부산 9.6℃
  • 구름많음고창 5.0℃
  • 흐림제주 8.2℃
  • 구름조금강화 7.4℃
  • 구름조금보은 8.4℃
  • 구름많음금산 9.3℃
  • 흐림강진군 8.8℃
  • 흐림경주시 7.5℃
  • 흐림거제 10.5℃
기상청 제공

이색 신메뉴에 가격 할인·스타CF...피자업계 ‘손짓’

피자헛, 미스터피자, 피자알볼로, 파파존스피자, 프로모션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피자업계가 봄 시즌을 알리는 3월을 맞아 차별화된 신메뉴와 TV CF공개, 가격할인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는 장기불황에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쟁심화로 점점 더 어려워지는 영업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생존전략의 한 방편이어서 그 향배에 관심이 쏠린다. 

피자헛, “함께 즐기기 좋은 갓성비 실속 세트 메뉴 3종 출시”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구성의 갓성비 실속 세트 메뉴 3종을 출시했다.  

▲패밀리 ▲커플 ▲(씬)메가크런치로 출시됐으며 피자와 파스타를 취향에 따라 조합해 인원 수에 맞춰 넉넉하게 즐기기 좋다. 

이중 패밀리&커플 세트의 경우, 케이준 더블쉬림프 포켓과 마니아 피자 전체 메뉴 중 선택 가능하다. 커플 세트는 미디엄 사이즈, 패밀리 세트는 라지 사이즈로 즐길 수 있으며, 

(씬)메가크런치 세트는 씬 푸팟퐁커리를 비롯해 ▲얌얌페페로니 ▲제주고르곤졸라 ▲케미콤보 ▲뿜뿜불고기 ▲웨지포테이토 등 총 6종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파스타 메뉴는 ▲투움바 치즈 파스타 ▲크림 치킨 파스타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세트 메뉴는 온라인 회원에 한해 판매되며 커플 세트의 경우 18,500원부터, 패밀리 세트는 22,500원, (씬) 메가크런치 세트는 17,8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미스터피자, ‘킹 브레드 쉬림프 골드’ 출시 및 로운 발탁 CF 온에어

미스터피자에서는 새로운 개념의 새우 토핑인 ‘브레드 쉬림프’와 다양한 치즈의 콜라보가 매력적인 신제품 ‘킹 브레드 쉬림프 골드’ 출시와 함께 스타 ‘로운’을 발탁 새 CF를 선보였다.

먼저 신메뉴 ‘킹 브레드 쉬림프 골드’는 새로운 형태의 새우 토핑인 ‘브레드 쉬림프’와 오징어로 해산물의 깊은 맛을 담았다. 여기에 체다, 크림치즈 등으로 고소한 풍미까지 더했다. 

특히 메인 토핑인 ‘브레드 쉬림프’는 새우에 빵가루를 입혀 맛과 식감을 한층 개선 시켰으며, 기존 피자의 메인 토핑으로 자주 사용되었던 일반 새우 토핑과 차별화를 둬 눈길을 끈다.


더불어 새로운 광고모델인 로운과 함께 신제품 ‘킹 브레드 쉬림프 골드’의 장점을 그대로 담아낸 첫 TVCF를 지상파 및 케이블을 통해 지난 18일 공개했다.

특히, 로운 특유의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통해 광고의 메인 카피인 ‘새로운 미스터피자의 첫번째 플레이’는 물론, 미스터피자의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될 2022년에 대한 의지와 기대감을 잘 풀어냈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에 미스터피자는 TVCF 온에어 기념으로 매장, 콜센터,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신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로운의 AR포토카드 4종 중 하나를 랜덤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피자알볼로, 새 TV CF 공개 및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진행

피자알볼로 또한 브랜드 모델 송강과 함께 한 신규 TV CF 및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최근 멤버십 제도 중 더욱 강화된 퍼스트클래스 등급의 혜택을 소개하고자 새롭게 제작한 TV CF는 ‘피자먹고 도장찍고’라는 가사가 반복되는 중독성 높은 CM송을 바탕으로, 

송강이 피자알볼로의 다양한 피자를 즐기며 퍼스트클래스 등급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이전 TV CF와 같이 국악풍의 CM송과 창살, 등불, 자개장 등 한국적인 헤리티지를 표현한 요소 또한 이번 광고의 볼거리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아울러 멤버십 제도 리뉴얼 기념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도 운영한다. 복권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특히 제주항공과 협업해 최대 제주항공 평일 항공 예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크래치 복권은 피자알볼로에서 메뉴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증정되며, 복권을 긁은 후 ‘제주항공, 숫자 18자리’가 나온 총 60명에게 제주항공 국내선 평일 항공 예매권을 지급한다.
 
또한 ‘피자알볼로, 숫자 12자리’가 나온 100명의 고객에게는 콤비네이션피자(L)와 코카콜라 1.25L 쿠폰 증정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전개한다. 

파파존스 피자, 세트 메뉴 출시 및 할인 이벤트 진행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27일까지 KT 멤버십 고객 대상 전 메뉴 50% 할인 행사와 함께 새로 기획한 특별세트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혜택은 3월 봄을 맞아 새 출발선에 선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피자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후 방문 포장하면 할인되는 형태다. 특히 파파존스 피자의 프리미엄 피자, 사이드메뉴는 물론, 음료, 소스 등 전 품목에 할인이 적용돼 혜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KT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이벤트는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 결제 시 제휴 할인 탭 내 ‘KT 나의 초이스’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1회 이용 가능하며 최대 주문 금액은 5만 원이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은 불가하며 할인 금액만큼 KT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된다.

이에 더해 오는 4월 5일까지 신메뉴인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와 ‘파파스 파스타’ 1종,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특별 세트 메뉴를 출시하고 약 20%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이번 세트 메뉴는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자사 전 채널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단, 오리지널 크러스트로만 구매 가능하며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은 불가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