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1 (화)

  • 맑음동두천 17.1℃
  • 맑음강릉 16.5℃
  • 맑음서울 16.8℃
  • 맑음대전 18.2℃
  • 맑음대구 16.8℃
  • 맑음울산 13.0℃
  • 구름조금광주 17.9℃
  • 구름조금부산 15.0℃
  • 맑음고창 14.2℃
  • 구름조금제주 14.4℃
  • 맑음강화 12.9℃
  • 맑음보은 16.7℃
  • 맑음금산 16.7℃
  • 맑음강진군 17.2℃
  • 맑음경주시 15.6℃
  • 구름조금거제 14.2℃
기상청 제공

고물가시대 부담 줄여라..먹거리 할인 이벤트 '눈길'

외식업계, 매장 방문 및 메뉴 판매량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보양 메뉴부터 피자, 커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이벤트 봇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외식업계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가격할인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코로나 대유행과 물가상승 등으로 힘들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인데, 
 
특히 석유류와 밀 등 각종 원자재 가격 급등에다 환율까지 상승하는 등 고물가 부담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일반 서민들의 주머니는 점점 더 얄팍해질 전망이어서 눈길이 간다. 

 
‘한촌설렁탕’은 ‘면역력을 회복해 봄’이라는 콘셉트로 보양 메뉴 할인 및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봄 고객의 건강을 위해 보양 메뉴 할인 행사를 하고 있는 한촌설렁탕은 이번에도 대표 건강식 ‘누룽지 반계탕’, ‘도가니탕’, ‘소한마리 한촌탕’을 약 10%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매장 방문 후 결제 시 도도포인트를 적립한 고객 중 공기청정기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혜택을 강화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4월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피자헛에서는 따뜻해진 날씨에 피크닉과 홈크닉(Home+Picnic)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배달 주문 30%, 방문 포장 40% 할인 혜택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즈에 상관없이 마니아 피자 주문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에 한하여 사용 가능하며 쿠폰 적용 시, 포장 기준 라지 사이즈는 12,900원부터 미디엄 사이즈는 9,900원부터 즐길 수 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자사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홈카페 러버들을 위해 ‘봄맞이 정기구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기구독 이벤트는 기존 정기구독 신청 시 보다 더 큰 할인 혜택이 부여돼, 최대 30%(12회 구독 이용시) 더 저렴한 가격으로 탐앤탐스몰 베스트셀러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자사 베스트셀러 MD ‘핸드드립 커피 30개입’ 3종에 대한 리뉴얼 출시 기념으로 오는 28일까지 해당 제품 구매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함께 15,000원 상당의 핸드드립 포트(350ml) 무료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리뉴얼은 올해 초 ‘탐앤탐스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부터 진행된 ‘핸드드립 커피’ 리뉴얼 프로젝트 2탄으로,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은 물론, 

엔벨롭 겉면에 풍미, 산미, 단맛, 쓴맛부터 로스팅 강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컵노트를 삽입하여 홈카페 입문자들을 배려한 디자인으로 변신한 점이 눈에 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의 경우 인기 메뉴를 선정해 일정 기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썹!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 메뉴는 써브웨이 프리미엄 라인의 인기 메뉴인 ‘풀드포크 바비큐 샌드위치’로 행사 기간인 오는 5월 1일까지 ‘풀드포크 바비큐 샌드위치’ 15cm와 음료 한 잔(16oz)으로 구성된 ‘풀드포크 콤보’를 약 14%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업계관계자는 “봄 시즌이 시작되면서 외식업체들이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고자 메뉴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함께 매장 방문 및 메뉴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업체들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