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bhc그룹, 슈퍼두퍼 앞세워 프리미엄 버거 시장 진출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 글로벌 1호 강남점 1일 오픈
버거와 다이닝을 접목시킨 세계 최고급 버거 다이닝 인테리어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프리미엄 수제버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서울 서초구 신논현역 인근에 미국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인 ‘슈퍼두퍼(Super Duper)’의 글로벌 1호점인 강남점을 지난 1일 공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 것. 

특히 bhc그룹이 선보인 ‘슈퍼두퍼’는 미국 지역 외에 전 세계 최초로 오픈하는 글로벌 첫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맛을 국내에 선보인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는 것이 그룹 축 전언이다.

글로벌 첫 매장 ‘슈퍼두퍼 강남점’은 총 120석 규모로 복층구조로 오렌지 컬러와 따스한 조명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해 소비자들이 샌프란시스코 현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며 편안하게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특히 버거와 다이닝을 접목시킨 세계 최고급 버거 다이닝 인테리어를 선보여 주목을 끈다. 

우선 매장 1층에는 버거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오렌지 색상과 우드 소재로 완성되어 있으며  슈퍼두퍼를 상징하는 오렌지 색상의 다채로운 디자인과 친환경 식재료를 상징하는 요소들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편안한 인테리어와 대비되는 메탈 소재의 적용은 ‘하이퍼슬로우(Hyper-Slow)’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이는 빠르게 움직이는 장소에서 여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미식의 공간을 의미한다. 

슈퍼두퍼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미국 현지 고객 및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다른 어떤 버거에서도 경험 못한 육즙 가득 내추럴 비프 패티와 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페셜 메이드 번으로 맛의 차별화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현지 스페셜 슈퍼 소스 사용, 직접 담근 피클, 신선한 원재료 사용으로 슬로우 푸드 가치를 담아내 현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bhc그룹은 슈퍼두퍼의 본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미국 현지 비프 패티 원료육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bhc그룹 R&D 연구원이 직접 미국 현지 패티 공장을 방문해 패티 가공 기술을 전수받은 것은 물론,  

아우어 베이커리와의 협업으로 만든 수제 번, 슈퍼소스, 큼직한 수제 피클, 캘리포니아산 체다치즈 등 대부분의 식재료를 현지와 동일한 규격과 시스템 적용을 위한 기술제휴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오픈한 강남점은 이러한 슈퍼두퍼의 슬로우푸드 철학을 담은 버거 7종과 사이드 메뉴 4종을 비롯해 쉐이크, 스파클링, 커피 등 음료와 샌프란시스코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이 깃든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bhc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이중 ‘트러플버거(13,900원)’는 이탈리아산 생트러플을 사용해 90일간 숙성을 거쳐 만들어진 트러플 버터와 볶은 포토벨로 버섯이 조화를 이룬 버거로 트러플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슈퍼두퍼의 시그니처 메뉴다. 

또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제격인 ‘슈퍼 더블버거(13,900원)’는 내추럴 비프 패티와 체다치즈를 더블로 쌓아 육즙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슈퍼두퍼 메뉴이다. 

이외에도 싱글 패티에 부드러운 달걀 프라이와 베이컨을 얹고 프레시 갈릭소스로 맛을 더한 ‘베이컨 에그 온 버거(12,900원)’는 다양한 재료와 소스 맛을 즐길 수 있어 한국인 입맛에 제격인 제품이다. 

버거 가격은 8900원부터 13,900원까지 다양한 메뉴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일 100명에게 여행용 파우치 및 샌프란시스코 왕복권 증정 이벤트 진행 

더불어 bhc그룹은 '슈퍼두퍼 강남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오는 7일까지 매장을 찾는 내방객을 대상으로 메뉴 주문 시 슈퍼두퍼 여행용 파우치와 슈퍼두퍼 스티커팩을 매일 선착순으로 고객 100분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QR코드 접속 후 기대되는 슈퍼두퍼 메뉴에 투표하는 참가자에게 슈퍼두퍼 굿즈인 스티커팩을 증정하는 ‘체크인 이벤트’를 오는 11월 14일까지 전개한다. 

이외에도 오는 11월 30일까지 QR코드 접속 후 슈퍼두퍼 강남점 방문 인증과 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샌프란시스코 왕복권(1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bhc그룹은 캐주얼하고 친근감 있는 분위기로 신선함과 건강함을 추구하는 슈퍼두퍼의 이미지에 걸맞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은 물론 향후 시즌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 메뉴를 선보여 신규 고객 발굴과 고객층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이번 슈퍼두퍼 강남점 오픈으로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수제 햄버거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최고의 품질과 맛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경험하고 즐기고 공유하고 싶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