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흐림동두천 13.2℃
  • 맑음강릉 14.2℃
  • 흐림서울 13.0℃
  • 구름많음대전 17.0℃
  • 맑음대구 17.0℃
  • 맑음울산 12.7℃
  • 맑음광주 17.1℃
  • 맑음부산 13.3℃
  • 구름많음고창 13.9℃
  • 맑음제주 16.1℃
  • 흐림강화 9.4℃
  • 구름많음보은 17.1℃
  • 구름많음금산 16.2℃
  • 맑음강진군 17.2℃
  • 맑음경주시 16.1℃
  • 맑음거제 16.3℃
기상청 제공

각종 할인 행사에 신메뉴..피자·햄버거업계 ‘손짓’

피자헛과 피자알볼로는 할인 행사, 미스터피자는 ‘콤부차’ 선봬
맥도날드와 버거킹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피자·햄버거 등 패스트푸드업계가 3월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줄줄이 앞세워 소비자 발길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1+1 행사와 정액 할인과 함께 피자 취식에 잘 어울리는 음료로 콤부차를 선전하며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업체별 형편에 따라 프로모션 방식도 다양하게 선보여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배달도, 포장도 50% 할인!”...피자헛 프리미엄피자 반값 행사 진행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5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항상, 상상 이상’의 혜택으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1+1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1+1 혜택이 적용된 프리미엄 피자는 토핑 종류와 관계없이 3만5900원에 주문 가능하며 치즈포켓엣지, 블랙알리오엣지 선택 시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아울러 1+1 주문 시,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도 가능하다. 피자를 주문한 고객 중 한 판은 다음에 먹기를 원하는 고객은 자동 발급되는 무료 쿠폰을 받은 후, 15일 이내에 동일 매장에서 방문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 스낵 메뉴 할인 플랫폼 ‘해피 스낵’ 선보여

한국맥도날드는 자사 대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해피 스낵’을 지난 11일 선보였다. 

맥도날드의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뿐 아니라 디저트와 음료까지 다양한 인기 스낵들의 할인을 제공하는 스낵 플랫폼으로, 시즌별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기쁨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맛과 가성비는 물론, 최애 메뉴를 선택해 즐기는 재미까지 더해 폭넓은 고객층을 사로잡겠다는 것이 회사 측 복안이다.  

메뉴 라인업으로는 신제품 ‘케이준 비프 스낵랩’을 포함해 맥도날드 인기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맥너겟’ 6조각, 미디엄 사이즈 ‘아메리카노 커피 2종’, ‘오레오 맥플러리’ 등 총 8개 제품이다. 

케이준 비프 스낵랩은 이번 해피 스낵 출시와 함께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담백한 또띠아에 100% 순 쇠고기 패티,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스낵랩 메뉴다. 

이번에 론칭한 ‘해피 스낵’을 통해 상하이 치킨 스낵랩, 케이준 비프 스냅랩과 아메리카노는 30% 이상 할인된 가격인 1,500원에 제공된다. 오레오 맥플러리와 치즈버거는 2,0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에그 불고기 버거와 맥너겟 6조각은 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해피 스낵은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에 따라 판매 시간은 일부 달라지며, 맥딜리버리,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주문시 할인은 미적용 된다.

한편, 맥도날드는 해피 스낵 출시를 알리기 위해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조세호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피자알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할인 이벤트 진행


피자알볼로는 오는 14일까지 ‘배달의민족’ 내 피자알볼로 브랜드관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5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할인 쿠폰 이용은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 브랜드관에서 피자알볼로를 선택해 5천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배달의민족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배민페이’로 결제 시에는 최대 6천원 할인이 적용된다.
 
미스터피자, 새콤달콤 건강발효음료 콤부차 판매

미스터피자는 최근 집콕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웰빙족 입맛 잡기에 나섰다. 우선 직영점을 중심으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도입해 판매한다. 

콤부차는 탄산음료, 주스 외에 맛있는 저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발효음료다. 특히,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유기농 녹차와 홍차를 506시간, 21일여간 자연 발효해 청량한 탄산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피자와 잘 어울린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1잔 당(100ml기준) 69kcal의 저칼로리에 당과 카페인 함량이 낮아 온가족이 가볍게 즐기기 좋다는 것. 특히 지난해 7월 진행된 롯데홈쇼핑 라이브 특집 방송에서는 2일 만에 판매량 10만병을 돌파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방배본점, 여의도, 압구정, 이대 등 직영점에 우선 도입되며,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단, 내점 식사, 방문 포장, 배달의민족 앱으로 주문 시 구매 가능하다.

버거킹, 프리미엄 와퍼 단품 3종 할인 프로모션 실시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에서는 3월 14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단품 3종을 최대 43% 낮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적용 메뉴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및 ‘할라피뇨와퍼’ 등 3종으로, 모두 단품 3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된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고,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