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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에서 적으로..‘뚜레쥬르 vs 투썸’ 모닝 메뉴 격돌

투썸, 커피가 가장 소중한 시간 컨셉 신제품 출시
뚜레쥬르, 정성이 담긴 건강한 빵 컨셉 모닝 메뉴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지난해 4월 홍콩계 사모투자펀드(PEF) ‘앵커에쿼티파트너스’로 매각된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와 형제 브랜드인 뚜레쥬르가 최근 모닝 신 메뉴를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했다.

그야말로 1년 사이에 동지(아군)에서 적(경쟁자)으로 소속을 바꾸고 모닝食 쟁탈전에 뛰어든 것. 

오랜 기간 CJ푸드빌 외식사업부의 한 축을 담당하며 같은 식구로서 서로의 레시피를 잘 아는 이들 기업이 야심차게 선보인 모닝 신제품 중 누구에게 더 후한 점수를 줄지 소비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커피가 가장 소중한 시간’ 모닝 신메뉴 출시

먼저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6일, 커피와 함께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모닝 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선제공격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 컨셉은 ‘커피가 가장 소중한 시간, 투썸 모닝과 함께 하는 아침’으로, 하루를 더욱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아침 식사를 제안하고 나선 것.  

달콤한 ‘누텔라’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글, 부드럽고 고소해 아침 식사로 선호도가 높은 ‘계란’을 활용한 브리오슈와, 토스트 등 커피와 즐기기 좋은 메뉴로 구성됐으며, 아메리카노(R)와 함께 주문 시 55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투썸은 행복한 아침을 만드는 파트너로, 누텔라와 손잡고 선보인 ‘베이글 with 누텔라’ 모닝 메뉴 2종을 통해, 이탈리아의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누텔라 미니팩(15g)’을 국내 최초로 소개했다. 

▲호두 베이글 with 누텔라는 함께 제공되는 누텔라 스프레드를 얹어 더욱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글이고, ▲플레인 베이글 with 누텔라는 구수한 곡물 향이 나는 사워도우 베이글로 누텔라와 함께 담백하고 달콤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두툼하고 촉촉한 계란 오믈렛과 베이컨, 치즈가 브리오슈 빵과 어우러진 샌드위치로 담백하고 짭조름한 ▲에그 베이컨 브리오슈와,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빵 두 장 사이에 볶은 버섯과 토마토소스를 넣고, 그 위에 얇게 슬라이스 한 토마토와 쫄깃하고 짭쪼름한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 ▲토마토 머쉬룸 피자 토스트도 함께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닝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모바일 투썸 5+1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투썸을 다운로드하고, 행사 기간 내 투썸 모닝 세트 구매 시 제공하는 스탬프 5개를 모은 고객에게 모닝 세트 무료 교환 쿠폰 1장을 증정한다. 

매일매일 건강하게 뚜레쥬르…CJ푸드빌, ‘뚜레쥬르 모닝’ 출시

이에 맞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도 바쁜 아침에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모닝 신제품을 지난 24일 출시하며 맞불 작전에 들어갔다. 

이번 모닝 제품은 베이커리만의 강점을 극대화 해 매장에서 신선하게 구워 따뜻하고 정성이 담긴 건강한 빵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 즉, 아침족(族)들이 출근 전이나 등굣길에 부담 없이 들러 건강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다.  

먼저 향긋한 풍미로 아침을 깨우는 모닝빵은 커피와 어울리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침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봉쥬르 뚜레쥬르’는 레스큐어 버터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브리오쉬다. ‘굿모닝 모닝번’은 패스트리에 시나몬 설탕을 뿌려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다. 

또한 달걀, 베이컨 등 익숙한 재료로 만든 간단한 식사대용 제품도 눈길을 끄는데, ‘에그톡톡 데니쉬’는 바삭한 데니쉬에 달걀, 베이컨이 어우러져 따뜻하게 즐기기 좋다. ‘뚜레 1번가 햄치즈 토스트’는 미니 토스트에 달걀, 햄, 치즈, 양배추를 두툼하게 채워 길거리 토스트의 감성을 담았다. 

이어 ‘바질 베이컨 치즈 토스트’는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미니 식빵에 베이컨 치즈 소스와 향긋한 바질 페스토를 바른 뒤 겉에 베이컨을 말아 구워낸 제품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아침 식사 시장이 3조원 넘는 규모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면서 “간편하면서도 영양을 갖춘 뚜레쥬르 모닝 제품으로 건강한 아침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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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