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토)

  • 구름조금동두천 25.9℃
  • 구름많음강릉 24.2℃
  • 맑음서울 26.7℃
  • 맑음대전 26.5℃
  • 구름많음대구 25.6℃
  • 구름많음울산 24.0℃
  • 구름많음광주 26.1℃
  • 구름조금부산 26.8℃
  • 구름조금고창 25.9℃
  • 구름많음제주 27.1℃
  • 맑음강화 26.0℃
  • 구름조금보은 24.1℃
  • 맑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7.2℃
  • 흐림경주시 24.2℃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한우에 스테이크..추석 소고기 선물 세트 열전 ‘눈길’

bhc 창고43과 이연에프엔씨는 한우 부위별 세트 선봬
CJ푸드빌 빕스, 고급 ‘스테이크’ 선물세트 출시로 차별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열흘 여 앞두고 외식업계가 다양한 소고기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 승부에 돌입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한우의 각 부위별로 다양한 세트를 구성해 출시하는가하면 아예 스테이크 전용부위를 엄선해 선보인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업체의 선물 세트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bhc, 한우 전문점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7종 출시 


외식기업 bhc는 자사 운영 한우 전문점 ‘창고43’을 통해 정성 가득한 ‘2021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이고 오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로 구성된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중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했고,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의 채끝살 등 한우의 대표적 구이 부위로 구성되었으며,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을 비롯해 육즙이 진한 불고기, 깊은 맛을 내는 국거리로 구성해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것.

이밖에 불고기 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와 ‘창고43 양념갈비 세트(4kg)’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도 선보였다. 

한편 창고43은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만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으로 끌 칼을 이용해 결대로 고기를 찢어서 먹는 것으로 소문난 맛집으로, 

현재 여의도 본점을 비롯해 시청점, 강남점, 삼성점, 청담점, 목동점, 상암점, 마곡점과 인천광역시 송도점, 광주광역시 광주상무점 등 18개 매장이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 간편식 선물세트와 홍성 한우 세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추석을 앞두고 선물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직·가맹점 및 자사 온라인몰(한촌몰)을 통해 판매에 돌입했다.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간편식 제품 세트와 고급스러운 홍성 한우로 구성된 한우세트 등 19종의 제품을 구성, 취향에 따라 명절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간편식 세트로는 ‘한촌 한우사골곰탕 세트’, ‘한촌 설렁탕집 상온 국탕 모음’, ‘소고기 미역국&소고기 무국 세트’, 한촌 불고기 세트’, ‘전통김&명품돌김 세트’ 등 총 14종으로, 가격대는 5만원 이하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우 선물세트는 지난 5월 업무협약을 맺은 홍성 한우를 활용해 구성했는데, ‘홍성 한우 명품 세트’, ‘홍성 한우 보신 혼합 세트’, ‘홍성 한우 명품 찜갈비 세트’ 등 5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CJ푸드빌 빕스, 고급 ‘스테이크’ 추석 선물세트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VIPS)도 지난 2일 다양한 스테이크 부위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2종을 출시하고 이달 14일까지 전 매장에서 사전 예약을 받는다. 

빕스가 추석 선물세트로 스테이크용 육류를 선보이는 것은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인데, 올해도 ‘비대면 추석’이 예상됨에 따라 고급 음식 재료인 소고기를 집에서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인디언들이 사용하던 도끼 모양과 닮아 토마호크(Tomahawk)라는 명칭이 붙은 특수 부위가 포함됐다. 토마호크는 길다란 뼈에 등심과 안심이 붙어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유명하며 750g 가량의 압도적 중량을 자랑한다. 

등심과 안심 2개 부위를 한 번에 맛 볼 수 있어 고기 마니아들의 호응이 높으며 토마호크 외 채끝살, 등심, 부채살, 살치살 등 총 5종을 포장했다. 

이밖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러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채끝살, 등심, 부채살 3종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빕스 노하우를 담은 ‘시크릿 스테이크 소스’와 ‘스테이크 시즈닝’과 조리법이 적힌 레시피 카드를 넣어 초보자도 어디서든 빕스 스테이크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사전 예약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접수하며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 사전 예약 시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외식 기프트카드’ 3만원권을 증정한다.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사전 예약하면 ‘외식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도 예약 가능하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9월 10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결제 상품에 따라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 혹은 1만원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제과, '헬스원' 모델로 배우 유연석 발탁..기대치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최근 자사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의 새 얼굴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예고했다. 이는 최근 약 250억 원의 누적 매출액을 기록한 프랑스산 프리미엄 초유 제품 ‘초유프로틴 365’를 앞세우며 ‘헬스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유연석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중인데, 드라마뿐만 아니라 뮤지컬, 예능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은 물론 훈훈한 외모와 젠틀한 이미지를 지닌 인기 스타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제과는 부드럽고 선하면서 신뢰감 가는 유연석의 이미지가 ‘헬스원’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출시될 다양한 제품과 패키지에 활용하거나 각종 SNS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헬스원’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헬스원’은 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홍삼 브랜드 ‘황작’과 ‘초유프로틴 365’, ‘에스리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초유프로틴 365’는 작년 1월 출시 이후 약 250억 원의 누적 판매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