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9 (일)

  • 맑음동두천 16.3℃
  • 맑음강릉 18.4℃
  • 맑음서울 15.5℃
  • 맑음대전 16.6℃
  • 맑음대구 18.0℃
  • 맑음울산 18.2℃
  • 황사광주 16.3℃
  • 황사부산 18.1℃
  • 맑음고창 15.2℃
  • 황사제주 19.2℃
  • 맑음강화 16.8℃
  • 맑음보은 15.6℃
  • 맑음금산 16.4℃
  • 맑음강진군 17.5℃
  • 맑음경주시 18.0℃
  • 맑음거제 18.2℃
기상청 제공

요놈 드셔볼래요?..1월 먹거리 신제품의 ‘손짓’

소띠해 주제 빵·롤케이크에 쿠키, 튀김스낵 HMR까지..‘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새해 벽두부터 각종 먹거리 신제품을 앞세워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섰다. 

‘소띠해’를 주제로 우유 본연의 맛에 집중한 빵과 케이크, 수제 타입 쿠키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튀김 스낵 HMR, 얼룩소 무늬 롤 케이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줄줄이 선보이며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에 분주한 행보를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롯데제과, ‘몬스터칙촉 쿠키앤크림’ 출시


롯데제과는 빅 사이즈 수제 타입 쿠키 ‘몬스터칙촉’의 신제품 ‘쿠키앤크림’을 내놨다. 카카오 쿠키 베이스에 바삭한 화이트초코칩과 화이트크림치즈가 박혀 있고, 바닥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덮여있다. 지난해 ‘쇼콜라’에 이어 ‘쿠키앤크림’을 출시함으로써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특히 출시에 앞서 지난 12월 초 45만 개를 테스트 판매한 결과 1주일 만에 조기 완판됨에 따라 계획보다 서둘러 조기 출시를 결정했으며 또한 기존 슈퍼마켓과 일부 편의점에만 제한적으로 판매되었던 것을 대형 마트 등 전 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라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수제 타입 쿠키 브랜드로서 ‘몬스터칙촉’의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오뚜기, ‘오즈키친 피쉬앤칩스, 쉬림프앤칩스’ HMR 출시 

오뚜기는 바삭하게 튀겨낸 에어프라이어 전용 고급 맥주안주인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   

이는 닭발, 곱창 등 한식 소주안주 위주의 간편식 시장에 메뉴 다양화의 추세, 특히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 및 코로나19 여파로 맥주안주 및 간식으로도 좋은 튀김안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HMR제품이다.    

이중 ‘오즈치킨 피쉬앤칩스’는 부드러운 대구살에 반죽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피쉬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맥주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타타르소스나 아이올리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또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린 쉬림프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케챂이나 스위트칠리소스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간편하게 여러 종류의 다양한 튀김을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지퍼백 파우치에 담겨 있어 사용 및 보관이 더욱 편리하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매일유업, 흰 소의 해 맞아 얼룩무늬 '데르뜨 우유크림 롤케이크' 2종 출시


이어 매일유업은 흰 소의 해를 맞아 얼룩소 무늬의 이색 디저트 2종을 지난 8일 선보였다.  

매일유업은 세븐일레븐과 협업을 통해 지난 2020년 크리스마스시즌 한정 ‘소화가 잘되는 우유크림 롤케이크’를 출시해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큰 인기를 끌었고, 이에 힘입어 상시 판매용 제품을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것. 

‘데르뜨 우유크림 롤케이크’, ‘데르뜨 초코크림 롤케이크’ 2종으로 출시됐으며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2인이 먹기 좋은 소용량으로 출시되어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찾는 ‘편디족’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쫄깃한 식감에다가 시트 안의우유크림은 유당불내증 완화를 위해 유당을 걸러낸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함유, 우유 본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표면에는 코코아 파우더로 얼룩무늬를 내, 눈과 입을 자극한다는 평이다.  

한편 지난 2018년 론칭한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브랜드 데르뜨는 ‘Dessert’와 ‘Arte’(이태리어로 Art를 의미)의 합성어로, ‘젤리가 된 과일’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과일젤리 라인업을 구축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 한해 건강 걱정 없소’...뚜레쥬르 순(純)진(眞)우유 시리즈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흰 소띠 해인 2021년을 모티프로 우유 본연의 순수하고 진한 맛에 집중한‘순진우유 시리즈’를 지난 4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오직 우유로만 반죽한 진하고 건강한 빵이다. 이중 ‘폭신폭신 우유 브레드’는 폭신폭신한 식과 담백한 맛으로 식사빵으로 즐기기 좋고, ‘순진 우유크림 빵’은 우유 크림을 넣어 우유 함량이 무려 45.5%로 더 진한 우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우유와 어울리는 재료를 더해 간식으로 좋은 제품도 눈길을 끈다. ‘빵 속에 우유 퐁당’은 부드러운 빵 속에 퐁당 넣은 우유 크림과 마쉬멜로우가 달콤함을 선사하고, ‘고소단짝 우유&시리얼 링’은 바삭한 빵 사이에 달콤한 우유 크림과 고소한 씨리얼이 조화를 이루고, ‘연유 퐁당 밀크 브레드’는 부드럽고 촉촉한 빵에 연유 크림을 더해 하나씩 뜯어 먹는 재미가 있다. 

함께 선보인 신년 케이크로는 부드럽고 촉촉한 화이트 시트 사이 우유와 달콤한 바닐라 무스가 어우러진 생크림 케이크인 ‘순진우유 퐁당 바닐라’와 우유 캐러멜 맛 가나슈와 우유 향 버터크림을 샌드한 귀여운 소 캐릭터 모양의 2021년 한정판 ‘우유카라멜이 즐겁소’ 등이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