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 (수)

  • 구름많음동두천 15.8℃
  • 흐림강릉 11.2℃
  • 황사서울 18.8℃
  • 맑음대전 22.0℃
  • 구름조금대구 18.2℃
  • 박무울산 16.5℃
  • 맑음광주 17.6℃
  • 흐림부산 16.3℃
  • 맑음고창 17.3℃
  • 구름조금제주 17.5℃
  • 맑음강화 17.6℃
  • 맑음보은 14.9℃
  • 구름많음금산 22.7℃
  • 흐림강진군 15.6℃
  • 구름조금경주시 16.2℃
  • 흐림거제 15.0℃
기상청 제공

‘한식vs중식vs양식’..외식가 봄 미식 여행 제안

크리스탈 제이드, 더플레이스, 육수당 등 한판승부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외식업계가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한식부터 중식, 양식에 이르기까지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봄나들이 미식여행을 제안해 소비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크리스탈제이드는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탐라성찬’ 컨셉 메뉴를, CJ푸드빌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플레이스’는 ‘봄의 축제’를 콘셉트로 한 피자, 파스타 등을, 국밥전문 ‘육수당’은 봄나물을 활용한 ‘달래된장국밥’을 각각 선보인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메뉴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크리스탈 제이드, 제주 식재 활용한 봄 시즌 메뉴 3종 출시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는 봄을 맞아 제주도의 식자재를 활용, ‘탐라성찬’ 컨셉의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선보였다.

제주 흑돼지와 제주 딱새우, 제주 모자반과 톳까지 봄의 미각을 깨워줄 청정 식자재를 통해 겨울 내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을 제안한 것. 

신선한 바지락에 제주산 딱새우, 모자반을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살린 ‘제주 바지락 탕면’과 제주산 톳을 전복장과 함께 볶아내 고소함을 더해낸 ‘제주 톳 전복장 볶음밥’ 

또 흑돼지를 활용해 중국 산둥 지방의 대표적인 돼지고기인 ‘무쉬러우’를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스타일로 재탄생 시킨 ‘제주 흑돼지 무슈포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봄 시즌 메뉴는 4월 30일까지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과 잠원점을 비롯 총 12개 매장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메뉴 및 판매매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산뜻한 봄날에 제격인 시즌 메뉴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도 봄을 맞아 이탈리안 정통성을 강화한 봄 시즌 메뉴를 지난달 30일 출시했다.  

이번 시즌 메뉴는 이탈리아어로 ‘봄의 축제’를 뜻하는 ‘페스타 디 프리마베라’라는 콘셉트 아래 루꼴라, 프로슈토, 그레몰라타 드레싱 등 이탈리아 요리에서 널리 사용되는 재료를 활용했으며, 화사한 색감으로 보기만 해도 산뜻한 봄이 느껴진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특히 일상적으로 와인을 즐기는 이탈리안 다이닝 문화를 반영해 와인 라인업을 확대하고 와인과 궁합이 잘 맞는 메뉴로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이번 봄 시즌부터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화덕피자의 치즈를 나폴리컷 치즈로 변경해 이탈리안 정통 화덕 피자의 맛을 구현했다. 나폴리컷 치즈는 이탈리아 캄파냐 지역 원유를 사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우유 풍미가 살아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프로슈토&프루타 플레이트’와 ‘치즈&머쉬룸 플레이트’ 또 ‘앤초비&올리브 플레이트’ 등 와인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메뉴도 함께 출시했으며,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추가 및 5만 원 이상 구매 시 '친퀘 포르마지오 피자'를 무료 제공하는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육수당, 봄 시즌 메뉴 ‘달래된장국밥’ 출시...할인 행사도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봄나물을 활용한 ‘달래된장국밥’을 출시하고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매년 봄 시즌 한정메뉴인 달래된장국밥은 찌개 형태로 많이 먹는 된장을 국밥으로 새롭게 재해석했으며, 소사골 육수에 집된장, 국산 시골된장, 청국장 등 3종 된장을 넣어 만든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표 봄 나물 중 하나인 달래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우삼겹이 들어가 보다 고급스러운 된장국밥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아울러 이번에 출시한 달래된장국밥을 ‘육수당 팔도 국밥 여행기’ 프로모션 메뉴로 선정해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육수당 팔도 국밥 여행기’는 국내 주요 지역의 국밥을 소개하며 해당 메뉴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이번에는 달래된장국밥을 기존보다 약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할인 기간은 오는 4월 2일까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