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목)

  • 흐림동두천 6.4℃
  • 흐림강릉 9.4℃
  • 흐림서울 8.3℃
  • 흐림대전 10.8℃
  • 흐림대구 16.1℃
  • 흐림울산 11.2℃
  • 흐림광주 10.5℃
  • 구름조금부산 12.8℃
  • 흐림고창 6.8℃
  • 맑음제주 9.8℃
  • 흐림강화 6.3℃
  • 흐림보은 9.7℃
  • 흐림금산 11.1℃
  • 흐림강진군 10.0℃
  • 구름많음경주시 11.7℃
  • 구름조금거제 14.4℃
기상청 제공

양식에 중식·한식..외식업계, 가을 미식여행 ‘제안’

크리스탈 제이드, 더플레이스, 육수당, 더 화이트 등 야심작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외식업계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식부터 중식, 양식에 이르기까지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가을 미식여행을 제안해 식도락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크리스탈제이드는 푸른 바다의 기운을 담은 ‘청해진미’ 컨셉 신메뉴를, CJ푸드빌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플레이스’는 ‘화이트 라구 파스타’를, 국밥전문 ‘육수당’은 가을 단풍 색깔을 닮은 빨간 국물 메뉴 3종과 할인 이벤트를 앞세워 고객 유치전에 나선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메뉴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크리스탈 제이드, 푸른 바다 기운을 담아낸 신메뉴 4종 선봬


먼저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는 ‘청해진미’를 컨셉으로 풍성한 가을, 푸른 바다의 기운을 담아낸 가을 미식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싱가포르식 활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 한정 메뉴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가을 시즌의 주인공인 꽃게는 풍부한 알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서해안 꽃게를 사용하여  맛의 깊이는 물론 영양까지 잡았는데, 

각종 신선한 야채와 꽃게를 함께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서해안 꽃게 탕면’과 19년 출시 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꽃게장 볶음밥’은 게장의 풍미를 배로 살려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다. 

또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명물 ‘싱가포르식 칠리크랩’은 현지식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데다, 특히 살아있는 꽃게를 사용하여 신선함을 더했다. 마리당 300g이상의 최상의 꽃게만을 선별하여 가을철 물이 오른 속이 꽉찬 활 꽃게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외에도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활용한 ‘씨리얼 새우’ 역시 차별화된 레시피로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정체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가을 시즌 메뉴는 9월 13일부터 11월 6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 잠원점을 비롯한 총 12개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자세한 메뉴 및 판매 매장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리스탈 제이드는 세계 22개 주요 도시에 9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현지 셰프가 선사하는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상해’, ‘광동’ 등 각 지방의 특색을 반영한 컨셉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에도 선정되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화이트 라구 파스타’ 선봬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화이트 라구 파스타’를 내놨다.  

이 메뉴는 흔히 접할 수 있는 토마토 미트 소스가 아닌 고소한 크림베이스의 미트 소스를 활용해 부드러운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으로, 치즈와 트러플 향이 함께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를 자아내며 넓적한 페투치네 생면을 사용해 풍부한 식감을 완성했다. 

아울러 신메뉴를 보다 실속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세트 구성도 마련했다. ‘화이트 라구 파스타’,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피자, 에이드 두 잔으로 구성된 ‘시즈널 세트’는 정상가보다 약 16% 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에이드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수당, 가을 단풍처럼 빨간 국물 메뉴 할인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가을 시즌을 맞아 단풍 색깔과 같은 빨간 국물 메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육수당과 함께하는 팔도여행’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국밥 및 메뉴를 여행 콘셉트로 소개하며 관련 메뉴를 할인 판매하는 내용이다.
 
가을 시즌에 얼큰하고 매콤한 국물 요리를 찾는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육수당에서 판매 중인 빨갛고 매콤한 메뉴인 ‘한양식육개장’과 ‘소양곰탕’을 약 10~15% 할인 판매한다.
 
이에 더해 배달 고객을 위한 단풍맞이 세트 메뉴도 마련했다. 단풍맞이 세트 메뉴는 한양식육개장과 소양곰탕, 우거지뼈해장국에 수만두 2알을 추가해 판매하며, 이들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세스코 프렌치 레스토랑 ‘더 화이트’, 가을 신메뉴 프로모션

세스코는 서울 강동구 상일동 소재 프렌치 레스토랑 ‘더 화이트’의 가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11월 2개월간 ‘디너 코스 3+1’, ‘와인 콜키지 n+n’, ‘스파클링 와인 2+1잔’ 등의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4명이 저녁에 같은 코스를 주문하면 1인 식사를 무료 제공하며, 또 와인 1병을 주문하면 외부에서 가져오는 1병에 대해 콜키지 무료를 적용한다. 3병을 주문하면 3병 콜키지 무료 식으로 무한 반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건배주로 스파클링 와인 2잔을 시키면 1잔을 더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다.

한편 가을 신메뉴는 ▲가을 퀴노아 샐러드와 그릴 닭가슴살 ▲프랑스 부르고뉴산 달팽이 ▲꼬냑으로 플람베한 한우 본 골수 ▲비트 부라타 치즈 샐러드 ▲랍스터 테일과 오렌지 감자 퓌레 ▲가을 사과 타르트와 홈메이드 솔티드 캐러멜 아이스크림 ▲갑오징어 파파델리 면 등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