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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매일유업 방문한 까닭은?

매일유업의 코로나19 극복과 대리점 지원 상생노력 치하
공정위, 어려운 시기 극복 위해 지속적인 상생협력 당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을 직접 방문해 코로나19 극복과 대리점 지원 상생노력을 치하한 것으로 전해졌다.

매일유업 측이 지난 28일 광화문에 위치한 본사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힌 것. 


이날 조성욱 위원장은 매일유업이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지역사회 및 대리점 등에 지원과 대리점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한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매일유업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2월부터 대구·경북지역 대리점, 협력사, 낙농가, 임직원 등에게 성인영양식 ‘셀렉스’와 가정간편식 ‘상하목장 스프’ 제품 2200세트 지원을 시작으로,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을 위해 ‘매일 마시는 프로틴 셀렉스’ 1360세트와, 

본사가 소재한 종로구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을 위해 셀렉스 7,000여개와 상하목장 스프 제품 4500여개를 전달했고, 대리점에 주유비 및 우유판매촉진장려금을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관련하여 총 9.8억 원 상당의 현금 및 물품을 대리점과 지역사회에 지원한 바 있다. 

조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정부와 기업 모두 힘을 합해 어려움을 극복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면서, “매일유업이 코로나19 관련한 대리점 지원과 상생협력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러한 활동들이 다른 기업들에게도 확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는 “앞으로도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해 대리점, 협력사, 낙농가와 소통을 강화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임과 함께 추가적으로 피해상황을 파악해 대리점과 지역사회에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2014년을 상생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2016년 윤리경영을 선포하면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대리점 및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재점검하여 상생을 위한 노력과 의지를 다짐하고 실천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7년 공정위 표준대리점거래계약서를 도입하였으며, 2020년 1월에는 전속대리점 600여 곳과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대리점과의 공정거래를 위해 노력중이다. 

이외에도 매일유업은 매년 경영진과 전국 대리점주 간 정기적인 간담회를 갖고, 자녀 학자금 지원, 자녀출산 시 장려금과 분유지원 및 장례용품 지원 등 다양한 대리점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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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