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동두천 10.6℃
  • 맑음강릉 18.7℃
  • 맑음서울 13.2℃
  • 맑음대전 13.5℃
  • 맑음대구 15.7℃
  • 맑음울산 12.0℃
  • 맑음광주 14.6℃
  • 맑음부산 13.3℃
  • 맑음고창 9.9℃
  • 구름많음제주 14.0℃
  • 맑음강화 8.5℃
  • 맑음보은 9.6℃
  • 맑음금산 10.5℃
  • 맑음강진군 10.9℃
  • 맑음경주시 12.9℃
  • 맑음거제 13.3℃
기상청 제공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지속 성장향 ‘잰걸음’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광고 캠페인 공개
대용량 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출시...경품 증정은 ‘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WPI)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에 대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과 대용량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창사 첫 흑자전환에 기폭제로 작용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먼저 지난달 21일 공개된 신규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채널을 시작으로 TV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으며 ‘지방과 유당을 분리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분리유청단백질'이라는 제품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 담아 연출한 3종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영상은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자녀에게 분리유청단백질을 권하는 내용이고, 이어 운동 후 마시는 단백질, 락토프리라 속 편한 단백질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것이 눈에 띈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락토프리 단백질로 평소 유당에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 했던 경우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순도가 높다 보니 흡수도 빨라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단백질로도 유명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캠페인이 운영되는 11월 말까지 할인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용량 제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도 내놨다. 기존의 제품 용량인 304g 대비 266g, 약 88% 증량한 570g 용량으로, 기존 제품으로는 8회분을 섭취할 수 있었다면 대용량 제품으로는 15회분 섭취가 가능하다. 

용량은 늘어난 동시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최근 홈쇼핑 채널에서도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이번 대용량 캔 출시를 통해 기존의 소용량 캔,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까지 총 3종의 라인업을 갖게 됐다. 

나아가 10일부터는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가 필요한 순간을 업로드하고 셀렉스몰에 해당 게시물 링크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호텔 숙박권을, 2명에게 인바디 다이얼을, 100명에게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를 선물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셀렉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대용량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50% 할인쿠폰을 선물한다. 응모 기간은 11월 22일까지 2주 동안이다. 

소문내기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셀렉스 공식 쇼핑몰 셀렉스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셀렉스 카카오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한 4세대 단백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편하게 근육 건강을 챙기려는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대용량으로 출시해 달라는 요청이 꾸준히 접수되고, 매일 챙겨 먹어야 하는 특성을 고려해 570g 대용량 출시를 결정했다”며 “속 편한 분리유청단백질로 근육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이 지난해 10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특히 셀렉스는 2018년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코어프로틴을 시작으로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썬화이버, 프로바이오틱스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출시 후 누적매출 2,5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