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목)

  • 맑음동두천 13.6℃
기상청 제공

유통업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경쟁 열기 '후끈'

예년보다 빠른 설, 알뜰한 소비 추구로 일찍이 설맞이 준비
고객선점을 위해 사전예약 이벤트 적극 펼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에 2019 설맞이 고객잡기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빠른 설날과 명절 선물세트를 미리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의 소비 변화에 따라 이른 시점부터 다양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마련, 고객 선점 경쟁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식음료, 마트, 백화점에 부는 사전 예약 이벤트 모음

 
한촌설렁탕 등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기업 ‘이연에프엔씨’는 공식 온라인몰인 ’한촌몰’을 통해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촌몰 멤버십 고객들은 설렁탕 간편식 제품 포함 육류세트 전 품목을 20%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설 선물세트 단체 구매 고객 특별 할인과 리뷰 고객에게 추가 1000포인트를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한식, 일식, 중식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는 외식기업 ‘SFG그룹’도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을 통해 다양한 육류선물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40%할인된 가격으로 선물세트 구입이 가능하며, 10세트 구입 시 1세트를 하나 더 받을 수 있는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선물세트를 구입한 모든 고객들은 매주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로봇물걸레 청소기를 증정하는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과 마트 등은 지난달부터 선물세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를 통해 ‘2019년 설 선물세트 예약 할인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현대百 현대특선한우 국(33만원) 이미지...현대백화점 제공
▲ 현대百 현대특선한우 국(33만원) 이미지...현대백화점 제공


예약 판매 기간 중 현대백화점은 정육, 영광 굴비, 제주 갈치, 과일, 건강식품 등 명절 인기 품목 약 250여 개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 선물 데스크를 설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쇼핑몰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도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 200여개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있다.
 
특히 청탁금지법과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서 10만원 이하 제품 비중을 80% 수준까지 확대했다.
 
‘이마트’ 역시 전국 점포와 이마트몰을 통해 총 56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주요 프로모션으로는 삼섬, 국민, 신한 등 13개의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 할인 혜택, 기간과 금액대별 최대 15% 신세계 상품권 증정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알뜰한 소비 추구로 인해 할인 혜택이 높은 사전 예약 판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실제로도 사전예약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유통업계에서 할인 외에 다양한 혜택을 추가하여 사전 예약 이벤트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1 / 5
1 / 5

PeopleㆍCompany

더보기
이디야커피, 창립 24돌 기념식 개최...내실성장 다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문창기 회장과 조규동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지속 성장과 내실 있는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1일 이디야커피 사옥에서 진행된 기념식은 장기 운영 가맹점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장기근속 직원들을 포함해 자사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모든 임직원을 격려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문창기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이디야커피는 지난 24년 동안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성장해왔다”며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속도감 있는 업무처리와 책임 있는 자세, 그리고 새로운 변화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태도로 각자의 역할에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부서와 직급을 넘는 유연한 소통은 조직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며 “서로를 존중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이디야커피는 실효성 있는 상생 정책과 현장 중심의 소통 강화를 통해 가맹점과의 신뢰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가맹 사업을 넘어 ‘신뢰를 기반으로 한 동반 성장’이라는 모범적 프랜차이즈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