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3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7℃
  • 맑음강릉 15.0℃
  • 연무서울 23.0℃
  • 구름많음대전 24.9℃
  • 구름조금대구 27.2℃
  • 구름조금울산 19.8℃
  • 맑음광주 23.4℃
  • 구름조금부산 17.1℃
  • 구름조금고창 21.3℃
  • 구름많음제주 22.8℃
  • 구름많음강화 16.0℃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4℃
  • 구름조금강진군 23.4℃
  • 맑음경주시 22.1℃
  • 맑음거제 20.1℃
기상청 제공

bhc치킨, 축구대표팀 승리 기원 이벤트 2종 초대

하이트진로 ‘테라’와 맞손..대한민국 축구 승리기원 프로모션 진행
축구 레전드 김병지와 함께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이벤트 실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콜라보 프로모션 2종에 초대했다. 

먼저 bhc치킨은 다양한 자사 치킨 메뉴와 하이트진로의 테라 병맥주 2병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출시하고 12월 18일까지 ‘승리기원 치맥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비롯해 골드킹, 치퐁당, 포테킹 등을 포함한 모든 치킨 메뉴가 대상이며, 치맥을 즐기는 카페형 비어존 매장에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해당 세트 메뉴 주문 시 응원도구인 부부젤라 나팔을 증정한다. 

또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 메뉴를 주문한 후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번 축구 경기에서 사용되는 공인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인증샷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 #BHC #BHC치킨 #테라 #BHC테라로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가 된다. 이벤트 당첨일인 12월 23일까지 게시글을 공개 유지해야 추첨을 통해 공인구를 증정한다. 

아울러 bhc치킨과 하이트진로는 협업의 일환으로 콜라보 세트 메뉴 출시를 알리는 온라인 SNS채널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승리기원 치맥 프로모션 실시를 기념해 자사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동시 실시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번 대회 공인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bhc치킨은 축구 레전드 김병지 선수와 축구대표팀 응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운영한다.


오는 12월 2일까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예선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하는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이벤트가 그 주인공인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김병지 선수와 함께해 더욱더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김병지 선수는 현재 약 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꽁병지TV'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회 기간 동안 카타르 현지와 한국 스튜디오 이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 분위기와 경기 분석을 동시에 보여주며 경기 당일 스코어 분석 및 퀴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bhc치킨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 폼에 해당 경기에서의 예상되는 대한민국 득점 수와 경기 당일 즐기고 싶은 bhc치킨 메뉴를 선택하면 응모가 된다. 

예선 세 경기(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각각 참여 가능하며, 참여 기한은 해당 경기 전날 자정까지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응모 완료 후에도 다른 참가자의 예측 스코어를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재미를 더했다.

당첨자는 해당 예선 경기 당일 오전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사람 중 경기당 30명씩 총 90명을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하며, 당첨자에게는 경기 당일 바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가 기프티콘으로 발송한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지상 최대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해 “뿌찌의 응원룩 그리기” 및 미니 게임 “뿌찌와 함께 골골골” 등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들과 함께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