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5 (금)

  • 구름조금동두천 23.1℃
  • 맑음강릉 23.9℃
  • 맑음서울 24.0℃
  • 구름조금대전 24.0℃
  • 박무대구 23.2℃
  • 구름많음울산 22.7℃
  • 맑음광주 23.2℃
  • 구름많음부산 23.6℃
  • 구름조금고창 25.0℃
  • 구름많음제주 26.3℃
  • 구름많음강화 21.8℃
  • 구름조금보은 22.4℃
  • 구름조금금산 22.9℃
  • 맑음강진군 23.5℃
  • 구름많음경주시 23.8℃
  • 구름조금거제 22.5℃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신버전 빠다커피&아트 힐링 전시회 ‘초대’

한국판 방탄커피 ‘빠다커피’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사은품도 증정
아트 힐링 컨셉 갤러리탐 8개 매장과 온라인서 진행..문화 욕구 충족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빠다커피’ 재 출시와 함께 커피와 함께하는 아트 힐링 컨셉의 신진작가 전시회인 ‘제43기 갤러리탐’ 행사에 초대했다.

“봄바람 타고 컴백한 ‘빠다커피’로 간편하게 활력 충전하세요!”  


먼저 탐앤탐스는 자사 스테디셀러 음료인 ‘빠다커피’를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컴백시키고 지난 16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빠다커피는 2019년 탐앤탐스가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버터를 넣은 커피 제품으로, 당시 미국에서 유행하던 ‘총알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와 높은 포만감을 준다’는 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끔 만들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에티오피아와 브라질의 엄선된 원두에 뉴질랜드산 무염 버터, MCT 오일을 넣어 원두 본연의 향과 버터의 풍미를 살리는 등 맛까지 잡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2021년 ‘빠다커피’는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한 점이 눈길을 끈다. 

“마지막 한 모금이 조금 부족해 아쉽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맛과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용량은 기존 230ml에서 240ml로 늘렸고, 

또한 한 번 오픈하면 다시 닫을 수 없어 대중교통 이용 시나 야외활동을 할 때 다소 불편했다는 의견을 수렴해, 보다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게끔 뚜껑 개폐가 가능한 형태로 바뀌었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과 여름을 맞아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빠다커피 컴백을 기념, ‘탐앤탐스몰’에서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21일까지 탐앤탐스몰에서 빠다커피 묶음상품(6개입, 12개입, 24개입)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공식 애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쿠폰 1매가 증정된다. 

또한 탐앤탐스몰에 정성스럽게 찍은 빠다커피 사진과 함께 ‘포토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해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도 선물한다. 

커피와 함께하는 아트 힐링...‘43기 갤러리탐’ 전시 오픈


더불어 탐앤탐스는 제43기 갤러리탐(Gallary耽) 전시를 수도권 8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7월 5일까지 진행한다. 탐앤탐스 매장에 봄을 닮은 따스하고 밝은 색감의 작품들이 전시돼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큰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갤러리탐 전시는 약 두 달 동안 서울, 남양주 등 수도권 내 8개 탐앤탐스 매장에서 총 8명의 작가별 개인전이 진행된다.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정수진 작가의 ‘Midnight snack’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강은진 작가의 ‘Fantasy analogy’ ▲역삼 2호점에서는 김승수 작가의 ‘날씨가 마음을 알려주네’ ▲블랙 파드점에서는 한지민 작가의 ‘각자의 방’ ▲블랙 더 스토리지점에서는 강지연 작가의 ‘Desire’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과거 갤러리탐을 통해 멋진 작품을 선보였던 심성희, 신상우, 김소현 작가의 앵콜전도 이어진다. ▲블랙청담점에서는 심성희 작가의 ‘일상미학(日常美學)’ ▲창동 본점에서는 신상우 작가의 ‘Modern People-Remnants of Desire and Memories’ ▲블랙 그레이트점에서는 김소현 작가의 ‘이른 이름’ 전시가 열려, 더 성숙해진 작품들을 선보인다. 

더불어 네이버 아트윈도와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인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에서 7월 5일까지 작가들의 정성이 담긴 예술품을 20만 원대부터 최대 200만 원대까지 가격으로 구매뿐 아니라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보증서까지 받아볼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커진 문화 관람에 대한 대중의 갈망을 해소하기 위해 제43기 갤러리탐 전시를 오픈했다”며 “많은 분들이 탐앤탐스에서 색다른 문화 힐링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3번째 노 빨대 제품 출시..‘친환경’ 잰걸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3번째 제품인 멸균우유인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빨대가 부착되어 있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것으로,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또 전면 디자인에는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중이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마시는 발효유 ‘엔요100’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올 초에는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기존에 PET용기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하고,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또한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이처럼 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