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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 시장 강자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디자인 리뉴얼

2006년 출시 이후 13년 만에 폴리페놀 함량 강조한 디자인으로 변경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초콜릿 제품 국내 판매 1위이자 하이카카오 시장을 이끌고 있는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사 ‘드림카카오’ 제품의 패키지를 13년 만에 전면 리뉴얼,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기존 ‘드림카카오’의 디자인은 용기 정면에 56%, 72%, 82%의 카카오 함량을 표시해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지만, 

이번에 새로 변경된 ‘드림카카오’는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카카오 함량 표시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폴리페놀 함량 부분을 눈에 띄게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56% 제품에는 한 통에 폴리페놀 900mg을, 72% 제품에는 한 통에 1,220mg을, 82% 제품에는 한 통에 1,420mg이 들어 있음을 전면적으로 표시한 것.  

‘드림카카오’는 2006년 ‘꿈의 초콜릿’이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돼 지금껏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인기비결로는 초콜릿 고유의 맛과 풍미, 쌉사름한 맛을 꼽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높은 카카오 함량과 폴리페놀 성분이 시장에 통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드림카카오’ 82% 한 통에 1,420mg의 폴리페놀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블루베리(100g당)와 비교했을 때 폴리페놀이 9배 이상 함유된 것과 같다는 것.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디자인이 전면 리뉴얼을 기념해 SNS 등을 통한 이벤트를 펼친다는 복안을 세우고 오는 25일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올 3분기 국내 초콜릿 제품 소매판매액은 약 1262.1억으로 전년 동기 1306.5억 대비 약 3.4% 감소했다. 이중 롯데제과가 총 539.5억을 판매해, 2위인 해태제과의 159.9억을 380억 원가량 압서며 압도적 1위를 기록 중이다.

이어 한국마즈가 147.0억, 페레로는 135.2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 3위와 4위를 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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