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5 (목)

  • 흐림동두천 21.1℃
  • 흐림강릉 24.8℃
  • 천둥번개서울 22.6℃
  • 흐림대전 27.7℃
  • 흐림대구 30.4℃
  • 구름많음울산 28.4℃
  • 구름많음광주 29.1℃
  • 흐림부산 28.4℃
  • 흐림고창 20.8℃
  • 제주 26.6℃
  • 흐림강화 21.8℃
  • 흐림보은 28.5℃
  • 흐림금산 28.6℃
  • 흐림강진군 27.6℃
  • 구름많음경주시 28.8℃
  • 구름많음거제 29.8℃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도심 숲&신제품 3종..롯데 나뚜루, 성장향 ‘잰걸음’

한손은 친환경, 다른 손엔 장기용 에디션 등 앞세워 성장 스퍼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제과업계 리딩 기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자연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최근 지속성장을 향한 발걸음에 분주하다.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숲 조성 캠페인을 전개하는가하면 다양한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과 더불어 본연의 영업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도심 속 숲조성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 실시


나뚜루는 지난 6월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자사 임직원과 ‘노을공원시민모임’과 공동으로 70여그루의 나무를 심는 ‘나뚜루 포레스트’ 캠페인을 진행하며 자연보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에 숲을 조성하여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환경보호와 숲가꾸기 교육을 받고 환경 보호 인식 증대를 위해 ‘환경을 위한 우리의 약속’이라는 환경보호서약을 진행한데이어 3시간에 걸쳐 물푸레나무, 노각나무, 산딸나무, 팥배나무 등 약 70그루를 심었다.

앞으로도 나뚜루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환경보호를 위해 숲을 조성하고 가꾸는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나뚜루는 자연주의를 표방하며 지난 3월 ‘자연을 담은 아이스크림’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전 용기에 라벨지를 떼기 쉽도록 친환경 포장 프로젝트 ‘스마트 리사이클’을 적용하는 등 자연주의 이미지 재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속 모델 ‘장기용 한정판’ 3종 외 다양한 신제품 줄줄이 선보여


이어 지난 21일에는 브랜드 전속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장기용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바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 3종은 장기용의 모델 발탁에 대한 호응도가 높자 이를 인기 바 제품인 ‘녹차 초콜릿바’, ‘바닐라&아몬드바’, ‘딸기 초콜릿바’에 적용한 것. 

또 각각의 제품 특징을 살려 패키지 컬러를 파스텔 톤의 녹색, 노랑, 분홍색으로 차별화 하고 장기용의 다양한 훈남 포즈를 담아 디자인했다. 각 제품은 제주산 녹차, 마다카스카르산 바닐라, 칠레산 딸기 등이 주재료 인 제품으로, 전국 편의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나뚜루는 지난 3월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배우 장기용을 모델로 발탁하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 이 기간 완제품 판매량이 전년대비 약 10% 증가하는 등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6월과 7월에는 국내 대표 초코과자 ‘칸쵸’의 캐릭터를 활용한 ‘카니칸쵸 케이크’와 시칠리아산 레몬을 사용한 ‘시칠리안 레몬 소르베’를 잇달아 선보이는 등 성수기 여름시즌을 겨냥 시장 공세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