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월)

  • 맑음동두천 -1.9℃
  • 맑음강릉 0.8℃
  • 맑음서울 1.4℃
  • 맑음대전 3.0℃
  • 맑음대구 2.8℃
  • 맑음울산 4.2℃
  • 구름많음광주 4.8℃
  • 구름조금부산 6.7℃
  • 구름조금고창 2.8℃
  • 구름많음제주 8.3℃
  • 맑음강화 -3.0℃
  • 맑음보은 -0.5℃
  • 맑음금산 2.5℃
  • 구름많음강진군 1.1℃
  • 맑음경주시 0.6℃
  • 맑음거제 7.2℃
기상청 제공

모델 발탁·뷰티 컬리지·협업..뷰티업계 성장向 ‘안간힘’

대세 배우 안효섭 모델 발탁에 전문 메이크업 수강생 모집
다양한 신상품 출시와 이벤트 앞세워 소비자 발길 잡기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업계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극심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발걸음에 분주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본격화되고 있는 심각한 판매부진 극복을 위해 각 업체마다 나름의 전략을 기획해 선보이는 등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들은 인기스타를 새로이 브랜드 모델로 영입하는가하면 뷰티 컬리지 수강생 모집에 나서기도 하고, 또 각종 신상품과 콜라보 상품 출시에 이벤트까지 나름대로의 전략을 앞세워 소비자 발길 잡기에 혼신의 힘을 경주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니스프리, 브랜드 모델로 안효섭 발탁..광고 티저 영상 공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는 배우 안효섭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22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광고 영상 티저를 공개했다. 

안효섭은 올해 종영된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에서 서우진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수상한 배우. 이니스프리는 안효섭과 함께하는 첫 번째 캠페인으로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안효섭은 흰 셔츠를 입고 모공 하나 보이지 않는 깨끗한 피부로 청량한 모습을 자랑했다. 이번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캠페인을 시작으로 안효섭은 국내·외 전 국가에서 이니스프리 광고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컬리지 3기’ 수강생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 진행될 프로 메이크업 전문가 육성을 겨냥한 ‘아모레 뷰티 컬리지 (Amore Beauty College)’ 정규 3기 과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 과정은 글로벌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과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쌓아온 노하우를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에게 전파해 K-뷰티 트렌드와 메이크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 경험을 통해서만 습득 가능한 메이크업 분야의 실무 노하우를 집약해, 메이크업 아티스트 쇼, 강의 현장 실용 메이크업 표현, 스피치 스킬, 글로벌 트렌드, 브랜드 콘텐츠 개발, 촬영 스튜디오 현장 스킬 등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 및 집중적인 교육 효과를 위해 소규모 그룹 트레이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기본적인 메이크업 스킬을 보유한 지원자라면 누구든 오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 ‘숨37° 3 STEP 마스크’ 2종 선봬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숨37°에서는 한 장의 마스크에 세 가지 핵심 제품으로 구성된 ‘시크릿 에센스 마스크 3 STEP’과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마스크 3 STEP’ 2종의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중 ‘시크릿 에센스 마스크 3 STEP’은 지난 3월 업그레이드시킨 3세대 시크릿 에센스가 담긴 마스크와 매일 손상되는 피부 결과 광을 함께 케어하는 시크릿 에센스 더블 컨센트레이트, 그리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여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시크릿 크림까지 3단계의 스킨케어로 구성, 더위와 자외선에 힘들고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 유래 시트를 사용해 실크 같은 느낌으로 피부에 더욱 편안하게 밀착된다. 예민하고 얇은 눈가 피부를 도톰하게 덮는 아이 케어 패치와 볼과 턱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어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마스크 3 STEP’은 수분길을 케어해주는 이화곡 발효와 아쿠아펌TM 성분을 함유, 강력한 수분광채 효과를 선사하는 워터-풀 인텐스 인리치드 앰풀과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 등 3가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수분 광채 피부 완성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이 제품은 숨 모델의 모습을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워터-풀 마스크엔 숨의 모델 전지현의 맑고 청아한 모습을, 시크릿 에센스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이종석의 모습을 담아내 눈길을 끈다.

더페이스샵, ‘숲 속 친구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아기자기한 동물과 숲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숲 속 친구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SAVE THE FOREST’를 테마로 다람쥐, 토끼, 여우, 곰 등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귀여운 일러스트가 특징으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선케어, 클렌징, 핸드크림 등 총 10종으로 구성돼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밖에 이벤트를 앞세운 업체들도 있다.

아모레 마몽드, 30주년 기념, 'OiOi 런치백 증정' 기획전 진행

아모레퍼시픽 마몽드(Mamonde)는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아 한정판 런치백을 증정하는 레드 세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대표 제품인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30ml 본품 구입 시 선착순으로 런치백을 증정하는 내용이며, 22일부터 28일까지 G마켓을 통해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런치백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이자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OiOi'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했다. 마몽드 브랜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브랜드 론칭 당시 슬로건이었던 '나의 삶은 나의 것'이라는 문구를 불어로 재구성해 'Ma vie a moi'를 가방에 새긴 것이 특징이다.

에스테덤, 제주 베이힐풀앤빌라와 스파 프로모션 실시

40년 전통의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ESTHEDERM)’은 제주 베이힐풀앤빌라와 손잡고 제주 여행 중 특별한 휴식을 선사하는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에스테덤은 베이힐풀앤빌라(이하 베이힐)에 2박 이상 투숙시 베이힐에 단독 입점해 있는 에스테덤 스파 2인권을 제공하는 스파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 에스테덤 스파는 브랜드 특허 성분인 ‘셀룰러워터’가 함유돼 피부에 항산화 에너지를 충전해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 선사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에스테덤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후 예약 시 팔로워를 인증하면 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