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LED마스크 증정에 가격 할인..뷰티 이벤트 모음

뷰티업계,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 '안간힘?'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업계가 겨울의 초입 11월을 보내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꽁꽁 얼어붙은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서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ARITAUM)은 고객 체험형 이벤트 ‘너의 화장대를 보여줘’를,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은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LED마스크 등 경품 증정, 이니스프리와 그라펜은 11월 빅세일과 전 제품 할인판매 행사를 각각 선보인 것. 

이는 경기불황 장기화와 취업난, 소득 양극화 심화 등 가뜩이나 얄팍해진 주머니에다가, 세계 선진국과 비교해 유례없이 비싼 먹거리 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형편에서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여서 더욱 눈길이 간다. 

아리따움, ‘너의 화장대를 보여줘’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매장 아리따움은 고객 체험 이벤트 ‘너의 화장대를 보여줘’를 진행한다. 

아리따움 고객과 직원의 라이프 스타일이 담긴 화장대를 직접 매장에 전시해 체험하고 인증하는 해당 이벤트는 11월 한 달간,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매장(서울시 서초구)과 아리따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리따움은 올해 10월 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객이 실제로 사용하는 화장대 사진을 공모했다. 그리고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고객 한 명과 아리따움 직원 세 명, 총 네 명의 화장대를 11월부터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매장에 구현했다. 

11월 한 달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고양이를 키우는 고객의 화장대, 부모님과 함께 사는 회사원의 화장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의 화장대, 여행을 좋아하는 1인 가구 여성의 화장대를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게 된다. 

각 부스에서는 다양한 생활 방식을 지닌 방주인이 선호하는 형태의 화장품, 유용한 제품 정보 등도 함께 선보인다. 

더불어 마음에 드는 화장대에서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기념품과 함께 10만 원 상당의 경품 추첨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벤트 최종 선정자(‘혜진’)와 이름이 같은 고객은 선착순으로 2020년 다이어리와 메모, 펜 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취향에 맞춰 살아있고 신선한 고객 체험 콘텐츠를 선사하기 위해 2018년 9월, 기존보다 진화한 차세대 멀티 브랜드숍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을 새로 선보였다. 

현재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매장에서는 아모레퍼시픽과 외부 브랜드를 망라해 약 90여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전국에서 360여 개 매장이 아리따움 라이브로 신규 전환한 바 있다.

이니스프리, 11월 빅세일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9일까지 11월 빅세일 행사인 ‘슈퍼 블랙세일’을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할인은 물론, 10% 할인 쿠폰을 추가 발급하는 모바일 검색 이벤트도 실시한다. 세일 기간 동안 매일 오전 8시 네이버에서 ‘이니스프리 블랙세일’을 검색하면 쿠폰 발행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다. 쿠폰은 한정수량 발급하며, 온오프라인에서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등급에 관계없이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이 파운데이션, 투고 쿠션, 바디, 헤어, 네일 스티커 등은 40%, 또 스킨케어, 메이크업, 남성, 네일, 팩, 디퓨저 등 일부 품목은 30% 할인이 적용된다.  

아울러 세일 기간 내 종이 쇼핑백 대신 사용하는 ‘슈퍼블랙백’을 3천원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11월 12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사용 가능한7천 원 할인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셀리턴,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5천명 행운 이벤트 진행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5천명 추첨 행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11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을 가득 담은 ‘RE 이벤트’를 선보였다. 

셀리턴만의 특별한 ‘RE 혜택’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세 가지 이벤트로 마련됐으며, 브랜드 모델인 강소라·박서준 사인이 있는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부터 ‘싱가폴 항공권’과 소중한 지인을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 기회까지 다채로운 혜택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먼저 총 5000명에게 행운이 주어지는 ‘리워드 이벤트(REward event)’는 매일 한번씩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리워드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물 상자 열기’를 클릭하기만 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ID)당 하루에 한번 참여 가능하며,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부터 ‘프리미엄 LED마스크’와 ‘넥클레이’까지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스와로브스키 목걸이와 CGV·메가박스 영화티켓 등을 경품으로 마련했다. 

두번째 ‘리뉴얼 이벤트(REnewal event)’는 새롭게 리뉴얼 된 셀리턴 광고 인증샷 이벤트로 일상에서 접한 셀리턴 광고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되는데, 

총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2매(1명)’와 ‘셀리턴 플래티넘 LED마스크 박서준 사인본(1명)’, ‘CGV 골드클래스 티켓 2매(5명)’ 등을 증정한다. 셀리턴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인증 URL을 댓글로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마지막 ‘리드 유어 스토리(REad your story)’는 가까운 지인에게 진심 담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다. 

가족, 친구, 연인을 향한 고마움이나 미안한 마음이 있다면 셀리턴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사연을 14일까지 접수하면 되는데, 총 4명을 선발해 영상 촬영이 동반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5일에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한편, 셀리턴은 수년간 근적외선, LED만을 연구한 전문 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LED 분석 장비를 도입해 LED 파장 값의 유효성, 모듈 패키지, 제품 소재 투과율 등을 측정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피부관리 기기 ‘LED 마스크’, 넥케어 기기 ‘넥클레이’, 두피·모발 관리기기 ‘헤어 알파레이’ 등을 선보이고 있다.

남성 뷰티 브랜드 그라펜, 전 제품 할인판매

아티스트 빈지노를 전속 모델로 기용한 남성 뷰티 브랜드 그라펜(GRAFEN)은 지난 7일부터 브랜드 전 제품 할인 판매를 진행중이다.

이번 할인 판매는 신규 론칭된 아쿠아보/오베이션 오드퍼퓸을 포함해 핸섬커버쿠션, 그라펜 핸섬립밤, 데일리에센스, 리무버샴푸 등 전 제품군이 대상이며, 최대 8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브랜드세일과 더불어 오후 1시부터 매시간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라펜의 빈지노 스페셜에디션(오베이션+아쿠아보 향수 2종+컬러립밤)은 한정판매로 이루어지며, 그라펜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