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목)

  • 맑음동두천 11.6℃
  • 구름많음강릉 7.6℃
  • 맑음서울 10.8℃
  • 맑음대전 11.3℃
  • 맑음대구 11.3℃
  • 맑음울산 10.4℃
  • 맑음광주 11.2℃
  • 맑음부산 12.1℃
  • 맑음고창 10.2℃
  • 맑음제주 11.4℃
  • 맑음강화 7.9℃
  • 맑음보은 10.1℃
  • 맑음금산 9.7℃
  • 맑음강진군 11.6℃
  • 맑음경주시 11.5℃
  • 맑음거제 11.0℃
기상청 제공

먹거리·뷰티·패션...6월을 여는 이벤트 '풍성'

식음료·뷰티·백화점·아울렛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뷰티, 백화점, 아울렛 등 유통업계가 본격 여름시즌을 알리는 6월을 맞아 가격할인이나 가전제품 체험 매장에 경품 증정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경기불황 지속과 양극화 심화 등 얄팍해진 주머니에다가 세계적으로도 가장 비싼 생활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와 같은 대다수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눈여겨 볼만한 행사여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 자일리톨, ‘휘바 순재’ 온라인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는 최근 국내 최고령 배우 이순재를 자일리톨 껌 모델로 발탁해 선보인 CF ‘휘바 순재’의 인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특히 광고에서 이순재는 ‘휘바 할아버지’를 연기하며 춤을 추는 등 코믹한 모습과 함께 핀란드 민요를 개사하여 무한 반복하듯이 나오는 광고 음악은 중독성이 강해, SNS상으로 한 달 만에 4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제과는 CF 효과 극대화를 위해 6월 30일까지 온라인 전용 ‘휘바 순재 기획팩’ 구매 후 동봉된 스크래치 카드의 행운 번호를 온라인상에서 입력하면 당첨 여부를 즉시 알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 500명에게는 티셔츠, 열쇠 고리 등의 ‘휘바순재 아이돌 굿즈’를, 2등 700명에게는 ‘휘바 순재’ 미니 등신대와 치아 관리 아이템을, 3등 1500명에게는 자일리톨껌 기프티콘을 선사하며, 특히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광고에서 이순재가 착용했던 특수제작 모자를 선물한다.  

더불어 금영노래방 기기에서 97935번을 입력, 휘바송을 부르는 모습을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내부 평가를 통해 10명을 선정하여 블루투스 마이크 등의 선물을 선사하는 휘바송 노래방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및 치즈와퍼 단품 3,900원에 판매

버거킹은 자사 콰트로치즈와퍼와 치즈와퍼 단품을 각 3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6월 2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정상 판매가 대비 약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百그룹, 아울렛·면세점·백화점 등 각 채널별 프로모션 초대 


현대백화점그룹은 아울렛, 면세점, 백화점 등 그룹 내 각 유통채널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모션 행사를 선보이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현대아울렛은 2일까지 전국 6개 전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대구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 

‘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2회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3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코치·몽블랑·아르마니·멀버리·골든구스 등 유명 브랜드를 포함,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어난 1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각 점별로 할인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각 점별 세부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8월 27일까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여름 세일’을 진행한다. 

우선 무역센터점 8층과 9층에 입점한 막스마라·멀버리·에트로 등 20여 개의 해외 명품 브랜드의 ‘시즌오프’ 행사와 더불어 ‘스페셜 픽(Pick)’ 프로모션을 펼친다. 

또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인터파크투어의 여행박람회 상품 예약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면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후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여행상품권 50만 원권(1명), 경포 스카이베이 호텔 숙박권&인피니티풀 이용권(3명)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밖에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스위스 여행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킨텍스점에 선보인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를 목동점과 판교점에도 추가로 선보였다. 이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제품들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체험형 매장이다.  

이번에 신촌점과 미아점에 들어선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는 ▲IT·모바일 존 ▲프리미엄 TV존 ▲건강관리 존 ▲빌트인 존 ▲주방·생활가전 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또한 실내 인테리어 및 공간 연출에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거실·주방 등 유형별로 나눠, 가전제품을 배치해 보여주는 쇼룸 형태로 꾸몄으며 아울러 고객 상담 공간을 확대하고 근무 인원도 늘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특별 할인(8%+추가3%)을 비롯해 300만 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증정, 혼수고객 대상 최대 210만 원 상당의 혜택, 2~5품목이상 구매시 20만~50만 원 모바일 상품권 및 S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개점 2주년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개점 2주년 할인 대축제’를 열어, 100여 개 국내외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존·패션쇼·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개점 2주년 기념 200대 상품전’과 함께 아울렛관 1층에서는 ‘한섬·현대G&F 이월상품 단독 특가전’을 진행해 1~2년차 재고를 최초 판매가 대비 50~70% 할인 판매하고, 이밖에 유아동복 초특가전과 함께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순토5(Suunto 5) 출시 기념 프리오더 이벤트 진행


아머스포츠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는 ‘순토 5’의 6월 4일 공식 출시 기념으로 6월 3일까지 프리오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 2가지를 순토 홈페이지와 하이마트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며, 사전예약 구매고객에게 5% 할인과 순토 보틀을 선착순 증정한다. 

한편, ‘순토 5’는 최대 40시간의 배터리 성능을 갖추고, 80가지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 멀티 스포츠 GPS 시계로, GPS모드에서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라 20시간ž40시간으로 배터리 수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배터리 모드 커스텀 지원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롯데리아, ‘버킷리스트’ 이벤트 진행

롯데리아는 100원으로 세트를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버킷리스트 이벤트는 지난 4월 출시한 DOUBLE X2(더블 엑스투)와 더블 치킨버거 세트 구매시 100원을 추가하면 치즈스틱 1조각 및 치킨너겟 3조각을 추가 증정하는 내용이다. 

또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버킷리스트 구매 인증샷 및 해시태그 업로드시 추첨을 통해 총 400만원 상당의 버킷리스트 지원금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 SKT T Day 맞아 전 메뉴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SKT T멤버십 모든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전 메뉴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50% 할인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의 전 메뉴 및 모든 사이즈에 적용된다. 사이드 메뉴 또한 할인 대상에 포함되며, 음료도 최대 2개까지 할인 가능하다. 

T멤버십 고객은 해당 기간 내 1회에 한해 상품 합계 금액 최대 5만원 이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5만원 초과 시 T멤버십 상시 할인이 적용된다. 

단, 방문 포장 고객이 대상이며 매장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여 주문한 후 T멤버십 앱으로 프로모션 전용 매직바코드를 제시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쓰리(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쓰리(THREE)는 2019 썸머 컬렉션 ‘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을 지난달 31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을 포함하여 쓰리(THREE) 립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은 SSG.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 및 쓰리(THREE)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 상담실로 하면 된다. 

한편, ‘THREE 러쉬 펠루시드 립스틱’은 쓰리(THREE)의 2019 S/S 컬렉션 립스틱에서 새로운 제형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컨셉은 ‘Color of Rain’이다. 

사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단독으로 사용 시 비를 머금은 듯 청초하고 맑은 발색을 자랑하며 다양한 립제품과 함께 레이어링도 가능해 흐린 장마날에도 입술에 다채로운 빛을 선물한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