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vs 투썸’ 폭염사냥 음료 격돌...당신 선택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점업계 리딩 기업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본격 여름철을 맞아 맛과 비주얼을 겸비한 음료 신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폭염에 지친 소비자 발길잡기에 나섰다. 


25일 현재 이들 기업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스타벅스,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등 음료 3종 출시...머그 등 MD도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폭염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라임 망고 블렌디드’, ‘수박 블렌디드’ 등 신규 음료 3종을 지난 24일 출시했다.

아울러, 여름 대표 과일 수박과 망고를 주재료로 한 ‘라임 망고 블렌디드’와 ‘수박 블렌디드’ 등 과일 블렌디드 음료 2종도 선보였다. 

먼저 ‘라임 망고 블렌디드’는 새콤한 라임 레몬 셔벗에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 상쾌한 페퍼민트가 더해져 휴양지에서 즐기는 칵테일을 연상시키며, 

또 ‘수박 블렌디드’는 수박과 요거트가 색다른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더욱 달콤하고 맛 좋은 고창 수박을 사용했다. 패션후르츠로 수박 씨를 표현해 마치 수박을 잘라놓은 듯한 모습이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외에도 늦여름 밤하늘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고래 별자리와 신비로운 달의 모습을 담은 머그, 텀블러 등 MD 24종과 ‘진한 녹차 생크림 케이크’와 ‘치킨 에그 샐러드 포미’ 등 휴가철을 더욱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신규 푸드 4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 “상큼한 샴페인 향의 ‘유럽 감성 음료’ 즐기세요”

이에 앞서 지난 9일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아포가토와 에이드 신제품을 선보이고, 상큼한 샴페인 향의 ‘유럽 감성 음료’를 즐겨볼 것을 제안했다.  

이번 신제품은 유럽에서 즐기는 칵테일과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상큼한 샴페인 향의 스파클링 워터, 생과일 등을 활용해 이색적인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로 알려진 아포가토(Affogato)는 ‘레몬 셔벗 아포가토’, ‘밀크 소프트 아포가토’, ‘발로나 소프트 아포가토’ 등 3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더불어 깨끗하고 청량한 맛으로 이맘때쯤 인기가 높은 에이드는 ‘레몬 셔벗 에이드’, ‘상그리아 에이드’ 2종도 내놨다. 

이중 ‘레몬 셔벗 에이드’는 스파클링 워터에 민트, 생라임을 넣어 독일에서 즐겨 마시는 칵테일 ‘후고’를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맛을, 또 ‘상그리아 에이드’는 오렌지, 레몬, 자몽 등 생과일을 가득 넣은 무알콜 에이드로 여름철 어느 때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각각 국내외 커피전문점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여름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은 어찌 전개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