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맑음동두천 6.2℃
  • 구름많음강릉 5.7℃
  • 맑음서울 7.7℃
  • 구름많음대전 8.0℃
  • 흐림대구 10.4℃
  • 구름많음울산 6.3℃
  • 흐림광주 7.2℃
  • 흐림부산 8.7℃
  • 흐림고창 4.1℃
  • 흐림제주 8.0℃
  • 맑음강화 5.7℃
  • 흐림보은 7.2℃
  • 흐림금산 8.0℃
  • 흐림강진군 7.7℃
  • 흐림경주시 7.1℃
  • 흐림거제 9.5℃
기상청 제공

SK㈜ C&C, 두산에너빌리티 ‘디지털 전환 파트너’ 나서

에너지·제조 예측진단솔루션 ‘프리비전’의 클라우드 전환·운영 계약 체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설계 통해 향후 SaaS 사업 전개도 지원키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사장 윤풍영)는 지난 9일, 두산에너빌리티(대표 박지원)의 조기경보 솔루션인 ‘프리비전’에 대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넘어 제조 분야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두산에너빌리티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 나선 것인데, 

이번 사업은 두산에너빌리티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업분야까지 디지털 솔루션의 적용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최근 친환경 수소 전문 기업인 어프로티움(APPROTIUM)에 예측진단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솔루션 사업 확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SK㈜ C&C는 두산에너빌리티의 에너지·제조 분야 예측진단 솔루션인 ‘프리비전(PreVision)’을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맞춰 구축·전환할 계획이다. 

여기서 ‘프리비전’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정확도 높은 예측값을 생성함으로써 기기·설비의 이상징후를 사전 감지하고 고장 원인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나아가 SK(주) C&C는 멀티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MCMP)’를 활용해 안정적인 솔루션 운영도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를 활용하면 최적의 자원 배분과 비용 관리를 통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데다 서비스 장애나 긴급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도 즉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다. 

향후에는 ‘프리비전’의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사업 전개도 지원할 계획인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프리비전’을 SaaS형 제품으로 최적화하고, 추후 업그레이드나 기능 모듈 추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SK㈜ C&C 김용신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우리는 제조는 물론, 전 산업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두산에너빌리티의 디지털 솔루션이 제조 분야 클라우드 SaaS 생태계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