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SK(주) C&C, 임원 인사 및 조직 개편 단행..방점은?

사장에 SK스퀘어 윤풍영 CIO 내정 및 신규 임원 7명 선임
‘디지털 에셋’ 추진 조직 역할 확대와 사업지원 체계 고도화 추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가 디지털 에셋(Digital Asset) 사업을 추진하는 조직의 역할 확대와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방점을 둔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지난 1일 단행했다.

이는 고객과 사회의 디지털 혁신을 리딩하는 ‘Digital Transformation Partner(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보다 혁신적인 체계와 과감한 방식으로 DT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먼저 이번 인사에서는 SK스퀘어 윤풍영 CIO(Chief Investment Officer)를 사장으로 내정한 점이 눈에 띈다. 


윤 사장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지난 2007년 SK텔레콤에 합류 후 SK㈜ C&C, SK텔레콤, SK스퀘어에서 사업구조 개편, 신규 투자기회 발굴 등 그룹과 각 개별 회사 가치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온 인물이다.

특히 2016~2017년에는 SK㈜ C&C 기획본부장을 역임하며 디지털 전환 사업 기반을 닦는데 기여했다. 

아울러 SK㈜ C&C는 디지털 에셋 사업 추진 조직의 역할 확대와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등 디지털 에셋 기반 성과 창출 확대와 대고객 서비스 및 사업 수행 품질의 혁신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 ‘Digital플랫폼총괄’ 조직을 ‘Digital사업총괄’로 확대·개편했는데, ‘Cloud부문’을 ‘Digital사업총괄’ 산하로 편제해 디지털 에셋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화 및 클라우드와 AI·Data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솔루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BM) 전환을 위해 전사 에셋(Asset)의 통합 상품전략, 마케팅 기능 강화와 함께, 전사 리스크 관리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지원센터’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인 신뢰 확보가 가능하도록 ▲사업 리스크 매니지먼트 ▲장애 대응 ▲품질 관리 등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임원인사(자회사 포함)에서는 신규 임원으로 총 7명이 선임됐다.

■ 승진/사장(1명) : ▲윤풍영 

■ 신규 임원(자회사 포함 총 7명) : ▲플랫폼GTM그룹장 이호열 ▲Blockchain플랫폼그룹장 최철 ▲Digital Factory그룹장 김광수 ▲T Biz. Digital그룹장 차재민 ▲Commerce그룹장 이종찬 ▲구매담당 신용운 ▲에센코어(자회사) ▲Planning&Support센터장 노남수   끝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