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목)

  • 흐림동두천 15.0℃
  • 흐림강릉 7.6℃
  • 구름많음서울 15.9℃
  • 대전 20.5℃
  • 맑음대구 16.7℃
  • 울산 19.7℃
  • 흐림광주 20.2℃
  • 부산 16.7℃
  • 흐림고창 20.4℃
  • 맑음제주 20.8℃
  • 흐림강화 11.2℃
  • 흐림보은 13.0℃
  • 흐림금산 20.6℃
  • 흐림강진군 18.6℃
  • 맑음경주시 20.8℃
  • 흐림거제 17.8℃
기상청 제공

SK C&C, ‘AI경영시스템’ 공인기관 인증 획득...기대 효과는?

AI경영시스템(ISO/IEC42001)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내 1호’ 인증 받아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구축·운영 중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로 AI 경영시스템 검증
국제 표준에 맞춘 AI 기획·개발·운영 및 리스크 관리로 AI 서비스 신뢰성 강화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AI경영시스템 공인기관으로 인정받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AI경영시스템(ISO/IEC42001)’ 국내 1호 인증을 획득했다.



‘AI경영시스템(ISO/IEC42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인공지능 분야 첫번째 국제 표준이다. 이 표준은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조직이 시스템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윤리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이로써 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내 1호로 AI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제적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경영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 Korea Accreditation Board)로부터 국내 첫번째 AI 경영시스템 공인기관으로 지정받았다. 한국인정지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국가 인정 기관으로, 다양한 경영시스템 및 자격 인증 분야에서 인증기관을 평가하고 인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SK C&C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구축·운영 중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로 AI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는데, 현장 심사에서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기반 서비스 기획·설계부터 개발, 도입, 운영, 유지 보수에 이르는 AI 경영시스템 구현 관련 모든 과정이 국제표준에 적합함을 입증했다. 

또 AI 리스크 요인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AI 서비스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실제로 SK C&C는 대기업 최초로 신입사원 채용 전 과정에 걸친 ‘AI 채용 에이전트’ 도입을 비롯해 법률, 재무, 구매 등 기업 경영 전반에서 다양한 AI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SK C&C 차지원 AIX사업1그룹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집중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AI 시스템 전반에 국제 표준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신뢰성, 투명성, 안전성 높은 AI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