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화)

  • 구름많음동두천 8.8℃
  • 맑음강릉 10.6℃
  • 박무서울 10.4℃
  • 박무대전 10.6℃
  • 황사대구 10.5℃
  • 황사울산 12.2℃
  • 박무광주 10.0℃
  • 박무부산 12.8℃
  • 맑음고창 6.4℃
  • 맑음제주 14.8℃
  • 구름많음강화 7.3℃
  • 맑음보은 5.2℃
  • 맑음금산 5.8℃
  • 맑음강진군 6.2℃
  • 맑음경주시 9.0℃
  • 맑음거제 11.6℃
기상청 제공

SK㈜ C&C, API 테스트 솔루션 ‘에이티웍스’ 출시..기대 효과는?

30분에 최대 1만 건 대규모 API 테스트 가능한 솔루션 선보여
API 활용 많은 금융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 담겨…각종 테스트 수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SK㈜ C&C(대표 박성하)가 날로 복잡해지는 디지털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최대 고민으로 꼽히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테스트 문제를 해결해 줄 솔루션을 출시했다. 



지난 14일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이하 ‘AP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이티웍스(aTworks)’를 출시했다고 밝힌 것인데, 

API는 특정 소프트웨어 기능이나 데이터를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가져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계약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금융사 예금 데이터를 휴대폰 금융 앱에 불러오는 것도 API를 통해 이뤄진다.

즉, 휴대폰 금융 앱이 금융 자료를 API로 요청하면 해당 금융사 예금 시스템이 이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최신 예금 정보를 표시하는 것이다.  

SK㈜ C&C가 전 산업을 통틀어 가장 복잡하고 많은 API를 사용하는 금융시스템을 구축·운영해 온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만큼, 에이티웍스는 모든 유형에 걸쳐 API 테스트를 수행한다.

야간, 새벽 시간을 이용한 자동화 테스트는 물론 ▲서버 2대를 활용한 멀티 API 테스트 ▲현장 업무에 맞춘 각종 시나리오 테스트 ▲테스트 데이터 실시간 변경 및 편집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또한 테스트 과정과 API호출 이력은 사용자 프로그램 화면으로 녹화해 다른 테스트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API 테스트 가용 범위도 30분에 최대 1만 건에 달해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게다가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간단한 웹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에이티웍스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사용자 PC에 설치한 웹 프로그램 안내에 따라 클릭 몇 번이면 테스트 설정이 끝나며 API를 호출하고 병렬 테스트도 지원해 테스트 소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고, 테스트 결과도 관리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 가능해, 문제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만 수정이 가능하다.  

SK㈜ C&C 김남식 금융Digital2그룹장은 “에이티웍스를 활용하면 API 테스트 과정에서 수반되는 인력, 시간, 비용 등에 대한 리소스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며 “API 활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금융, 핀테크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API 자동화 솔루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