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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2025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방점은?

AI·디지털 전환 본격 실행과 고객사 AI·디지털 혁신 선도 포석
고객 중심 사업 수행 체계 강화, 기술 전문성 향상 등에 초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지난 5일, AI 및 디지털 전환(AT/DT, AI & Digital Transformation)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고객사의 AI 및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사업 수행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기술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디지털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AI 및 디지털을 중심으로 기술/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사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산업별 가치 사슬(Value Chain)을 기반으로 고객 밀착형 사업 수행 체계 강화에 나선다.  

먼저, ICT 산업의 빠른 AI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기존 ICT 서비스 사업 조직과 AT(AI 전환) 사업 조직을 재편해 ‘AT서비스부문’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ICT 고객사의 AI 기반 B2B 및 B2C 비즈니스 혁신을 폭넓게 지원하고, AI 서비스와 관련 ICT 서비스 간 통합과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전환 과제 실행 속도를 한층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 전(全) 사업 부문에서 고객 전담 어카운트(Account) 조직과 사업 수행 딜리버리(Delivery) 조직을 기능별 매트릭스 구조로 재편해 각각의 전문성에 기반한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Hi-Tech사업부문’은 반도체 전(全)공정과 소재 계열 고객사 대상 통합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제조/Global사업부문’은 국내외 제조사업을 통합 수행하며 내부에 축적된 제조사업 수행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도록 체계를 정비했다.

또한, 금융, 유통,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별 대외 사업 지원과 솔루션 기반 사업은 ‘금융/전략사업부문’과 ‘Enterprise서비스부문’에서 일괄적으로 담당해 사업 수행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어 신설된 ‘AT/DT사업부문’은 그룹의 AI 및 디지털 전환 역량을 결집해 그룹 멤버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굴된 AI B2B 유스 케이스(Use Case)를 빠르게 대외 사업으로 확산시켜 디지털 전환 및 AI 혁신 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SK C&C는 고객 산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AI·DT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현장과 기술 중심의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올해 신규 선임된 임원은 총 7명으로, 고객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며 디지털 혁신 성과를 이끌어갈 인재들로 구성됐다. 

■ 신규 선임

 ▲Global BM혁신본부장 오은석 ▲ICT서비스1본부장 이현준 ▲Hi-Tech서비스본부장 안상만
 ▲Cloud Platform본부장 허민회 ▲Hybrid Cloud1본부장 박종훈 ▲Talent담당 김민환 
 ▲윤리경영담당 고재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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