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화)

  • 맑음동두천 8.3℃
  • 맑음강릉 13.9℃
  • 박무서울 10.9℃
  • 박무대전 11.6℃
  • 황사대구 12.4℃
  • 황사울산 10.9℃
  • 박무광주 10.7℃
  • 연무부산 12.6℃
  • 맑음고창 8.6℃
  • 맑음제주 16.6℃
  • 흐림강화 7.6℃
  • 맑음보은 6.9℃
  • 맑음금산 8.0℃
  • 맑음강진군 8.6℃
  • 구름조금경주시 9.6℃
  • 맑음거제 13.3℃
기상청 제공

SK㈜ C&C, 생성형 AI 토털서비스 론칭..기대치는?

AI 연구 기술 및 노하우 담은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 웨비나 통해 공개
기업 내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 사례 공개 및 AI 비즈니스 모델도 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지난 17일, 기업의 생성형 AI 적용 방안과 실사례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 론칭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사업과 서비스에 맞출 수 있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 길라잡이’로 나서려는 포석이다. 

생성형 AI는 인공지능이 텍스트,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스스로 창작하는 기술로, 최근 전 산업 분야에서 이에 기반한 디지털 혁신 방안을 찾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웨비나에서 SK㈜ C&C는 기업에서 어떻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기업 특성과 보안 현실에 맞춘 최적의 생성형 AI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국내 기업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  

자연어 챗봇·데이터 플랫폼·생성형 AI 등 AI 주요 분야별 연구 및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AI 데이터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를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생성형 AI토털 서비스에는 국내 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AI 서비스들을 모두 모았는데, ▲기업 내 정보의 생성형 AI 활용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AI 코딩, 코 파일럿 ▲창의적인 AI 워크숍 ▲생성형 AI 기반 DX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더불어 생성형 AI 서비스의 모든 노하우를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 DX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이번 웨비나에서 소개했다. 

SK㈜ C&C 차지원 AI/Data Tech.그룹장은 “생성형 A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비용 최적화, 기존 시스템 연동, 운영, 변화 관리 등 많은 장벽과 고려사항이 있다”며 “우리는 산업별 전문 역량과 DT 역량을 바탕으로 펼쳐온 클라우드 MSP사업과 디지털 IT서비스 사업에 AI플랫폼 기술을 융합하며 국내 기업에 가장 적합한 생성형 AI 개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3월 네이버클라우드와 ‘초대규모 AI기반 B2B 사업 확장 협력 MOU’ 체결 이후 금융을 시작으로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쳐 초대규모 AI서비스 개발·확산에 나서고 있다.

현재 금융사 대상으로 보안 제약 사항 극복 등을 위한 기술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노 코드(No Code), 로우 코드(Low Code)을 포함한 코딩 자동화를 포함해 교육, 법무, 고객 접점 업무 등 전 영역에서 사내 생성형 AI 적용을 추진함과 동시에 그룹사 확대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