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

  • 구름많음동두천 15.3℃
  • 맑음강릉 15.2℃
  • 흐림서울 16.6℃
  • 맑음대전 17.7℃
  • 박무대구 14.5℃
  • 맑음울산 16.8℃
  • 맑음광주 16.7℃
  • 박무부산 16.9℃
  • 맑음고창 16.4℃
  • 맑음제주 23.0℃
  • 맑음강화 12.1℃
  • 맑음보은 12.0℃
  • 맑음금산 17.6℃
  • 맑음강진군 15.2℃
  • 맑음경주시 13.2℃
  • 맑음거제 16.4℃
기상청 제공

SK㈜ C&C, 나만의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 출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최대 10년치 건강검진결과 가져와 종합 분석
스마트워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 포함,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 실시
검진 결과 분석해 맞춤형 건강상품·운동 콘텐츠·심리 상담 서비스 등 추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대표 박성하)가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선보였다. 



오직 나만을 위한 운동과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 식단까지 챙겨주는 일상 속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가 나온 것인데, 

‘킵웰’은 SK㈜ C&C가 운영 중인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해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사용자가 앱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최대 10년치 사용자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와 종합 분석해 주는 방식으로, 

키·몸무게·허리둘레·체질량지수 등 비만검사부터 ▲당뇨병 검사 ▲만성질환 검사 ▲간장질환 검사 ▲폐결핵·흉부 질환을 알 수 있는 영상 검사 등 검진별 세부 리포트는 물론 연도별 건강 변화 추이까지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킵웰(KeepWell)’은 사용자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물론 ▲뷰티 건강 상품 추천 ▲운동 등 신체 건강을 위한 영상 콘텐츠 ▲심리 상담 등 마음건강 서비스도 제공하며,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자녀에 대해서는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 자녀 검진 결과 리포트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AI식단’ 코너는 사용자가 입력한 키·체중·허리둘레를 바탕으로 산출된 일일 권장 칼로리 준수 여부를 한 번에 알려 주고, 촬영한 음식 사진을 업로드하면 영양정보와 하루 총 섭취한 탄수화물·단백질·지방 영양소 정보를 인공지능이 분석해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준다. 

일별 섭취 영양 정보를 담은 나만의 건강 캘린더도 제공하며, 사용자 건강 검진 결과 분석을 통해 산출된 생체 나이에 맞춘 운동 콘텐츠나 건강 상품을 확인해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아울러 출석체크를 비롯해 퀴즈나 설문 등 건강 미션을 수행하며 확보한 포인트는 킵웰 제휴 기업 상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쿠폰이나 운동 콘텐츠로 교환하면 된다.

‘킵웰(KeepWell)’ 회원들을 위한 종합 건강검진 할인서비스도 지원한다. 기업 임직원들과 동일 수준 건강검진 서비스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다. 

이용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킵웰(KeepWell)’ 검색 후 다운 받아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SK㈜ C&C는 ‘킵웰’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불러와 건강 리포트를 확인하면 ‘검진 결과 불러오기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10월13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인바디 체중계, 락토핏 유산균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주위 가족, 친지, 동료 등을 초대해 3인 이상으로 그룹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 비스포크 에디션, 종근당건강 오메가3 등 경품도 증정한다.   

SK㈜ C&C 이기열 Digital플랫폼총괄은 “킵웰’은 온 국민이 매일 매일 방문하는 건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킵웰’ 참여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다양한 건강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