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1 (금)

  • 맑음동두천 13.5℃
  • 맑음강릉 18.9℃
  • 맑음서울 12.9℃
  • 맑음대전 13.5℃
  • 맑음대구 20.2℃
  • 맑음울산 16.7℃
  • 맑음광주 14.6℃
  • 맑음부산 13.9℃
  • 맑음고창 10.8℃
  • 맑음제주 17.6℃
  • 맑음강화 7.4℃
  • 맑음보은 14.3℃
  • 맑음금산 13.9℃
  • 맑음강진군 14.0℃
  • 맑음경주시 19.3℃
  • 맑음거제 14.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SK㈜ C&C, 한국야금(주) ESG경영 지원..기대치는?

초경합금 공구 제조·수출기업인 한국야금에 ‘Click ESG’ 서비스 제공
이를 통해 해외 수출 국가 공급망 ESG 실사에 적극적 대응 돕는 효과
ESG 경영 어려움 겪는 중견중〮소기업 대상 ‘Click ESG’ 서비스 확대 노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SK㈜ C&C(대표 박성하)의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서비스 ‘Click ESG(클릭 이에스지)’가 국내 대표 공구 수출 기업의 ESG경영 혁신 지원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19일 국내 초경합금 공구 제조기업인 한국야금㈜(대표 임정현)에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Click ES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힌 것. 

1966년에 설립된 한국야금은 초경합금 절삭 공구 분야에서 국내 유일한 토종 기업이자, 수출 기업으로, 1974년 첫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유럽 등 해외 8개 주요 국가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7년 1억불 수출 실적을 달성해 정부 포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톱 공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야금은 Click ESG를 통해 미국, 유럽 등 주요 수출지역 ESG 관련 공급망 실사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즉, Click ESG에서 가능한 ESG 진단을 통해 에너지 소비, 온실가스 배출, 폐기물 재활용 등 환경분야 ESG 지표 관련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분석은 물론,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확보한다. 

또한 ESG 경영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포함한 컨설팅 수준에 준하는 ‘종합 ESG 경영 서비스’도 활용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환경 분야는 물론 ▲일과 삶의 균형, 기업 데이터 및 고객 개인정보 보호 등 ‘사회 분야’ ▲ESG 기반 사업 포트폴리오, ESG 기반 성과 평가 및 보상 등 ‘거버넌스 분야’ 등을 망라한 ESG 경영 혁신을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SK㈜ C&C 또한 이번 한국야금을 시작으로 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기업을 중심으로 ‘Click ESG’ 플랫폼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어떤 기업이든 ‘Click ESG’에 가입해 ESG 진단 항목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확인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몇 분 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한국야금 임정현 대표는 “다인그룹 일원으로서 관계사인 다인정공, 위딘과 함께 ESG경영실천을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하고자 한다”며 “SK㈜ C&C와 전문 컨설팅사가 제공하는 ‘종합 ESG 경영서비스’를 활용해 중견기업 ESG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이상국 ICT Digital부문장은 “Click ESG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 시스템 구축비용 없이도 언제든 자사 ESG 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다”며 “게다가 공급망 위험 요소 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어, 수출 기업들이 직면할 ESG 관련 고충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