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흐림동두천 5.1℃
  • 맑음강릉 8.4℃
  • 박무서울 6.4℃
  • 박무대전 4.8℃
  • 맑음대구 4.8℃
  • 박무울산 7.8℃
  • 박무광주 6.8℃
  • 맑음부산 9.4℃
  • 맑음고창 3.6℃
  • 구름많음제주 12.1℃
  • 구름조금강화 5.3℃
  • 맑음보은 3.3℃
  • 맑음금산 4.0℃
  • 맑음강진군 4.2℃
  • 맑음경주시 3.9℃
  • 맑음거제 7.7℃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태국에 ‘한국 오미자’ 메뉴 첫 론칭...‘인기’

문경오미자 밸리와 제휴 메뉴 4종과 식품 MD 3종 등 총 7종 선봬
오미자 고유의 맛과 향, 색깔 그대로 살려 현지에서 인기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태국 시장에 첫 론칭한, 국내 오미자로 만든 신메뉴 '오미자(Omija)'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미자’ 메뉴는 문경오미자 밸리의 100% 오미자 제품으로 만들어지는데, 오미자 고유의 맛과 향, 색깔을 그대로 살려 ▲주스 ▲스파클링 ▲요거트 스무디 ▲블로섬 티 등 4종의 음료와 ▲문경 오미자 생청 ▲오미자 주스 2종(파우치형, 페트형)까지 총 7종으로 출시됐다. 

태국에는 오미자가 재배되지 않고 지금까지 선보인 적이 없는 생소한 과일이라는 점 때문에 '오미자' 메뉴에 대한 현지의 반응이 뜨겁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특히 태국은 고온 다습한 아열대성 기후여서, 시원하면서도 톡 쏘는 맛의 '오미자 스파클링'의 인기가 높다는 것. 


탐앤탐스 태국 전 매장의 평균 매출은 판매 전과 비교해 7% 이상 상승했으며 '오미자' 메뉴 매출이 전체 매출의 3% 이상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탐앤탐스 태국은 우리 농산물 알리기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한국의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지리산국립공원 설향 생딸기로 만든 '스트로베리 레볼루션'과 경상북도 청도 반시를 사용한 '아이스 홍시'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태국인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기도 했다. 

탐앤탐스 태국 관계자는 "오미자 메뉴는 시장 테스트와 수정을 거듭, 1년여 만에 정식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테스트 기간에도 고객들의 주문이 이어지는 등 시장성을 보여 앞으로 한국산 딸기 메뉴, 아이스 홍시 메뉴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 태국은 '오미자' 메뉴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미자 음료 4종 구매 시 1+1 쿠폰을 증정하고, 오미자 MD 3종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정수량 프로모션으로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스타벅스, 수능 D-20 수험생 응원 별별 기프트 상품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올해 수능이(11월14일) 약 20일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타벅스(대표 손정현)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 차원에서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제안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별별 기프트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것. 이들 상품의 주요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14일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특히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또 ‘럭키 써모스 그린 보온 도시락’은 화이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