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1 (일)

  • 맑음동두천 2.7℃
  • 맑음강릉 4.3℃
  • 연무서울 3.6℃
  • 맑음대전 4.2℃
  • 구름조금대구 6.1℃
  • 연무울산 6.2℃
  • 맑음광주 5.2℃
  • 맑음부산 7.7℃
  • 맑음고창 4.4℃
  • 맑음제주 8.6℃
  • 맑음강화 2.4℃
  • 구름조금보은 3.2℃
  • 맑음금산 3.6℃
  • 맑음강진군 6.1℃
  • 맑음경주시 5.8℃
  • 맑음거제 8.1℃
기상청 제공

이종석·카프·핑크 리본...뷰티·식품 에디션의 '유혹'

스타 이종석, 쥬얼리스트 윤성원, 카카오프렌츠, 핑크리본 캠페인 제품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품 및 뷰티업계가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이며 소비자 유혹에 나서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매일 매일 수도 없이 쏟아지는 신제품들 속에서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를 꾀하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인기 스타나 캐릭터를 앞세우거나, 특정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공익 캠페인의 시그니처를 활용한 제품, 쥬얼리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한 한정판 출시 등 다양한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어 시선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 ‘숨37°  이종석 에디션’  및 주얼리스트 윤성원  교수와 콜라보 오휘 에디션 줄출시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 숨37°(이하 숨)은 지난 6일 푸석거리고 거칠어진 남성 피부 고민을 덜어주는 ‘디어 옴므 올인원 크림 이종석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한류스타로 국내외를 오가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한결같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숨의 모델 이종석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화장품 사용에 대한 남자들의 바람을 담아 에멀전과 에센스, 크림을 하나로 결합시킨 크림타입의 올인원 제품으로, 매일 반복되는 면도, 스트레스 등에 의해 피부가 쉽게 지치는 남성들을 위해 피부 보습과 회복을 도와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준다는 것.  

또한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케어하는 미라클 엑티베이터TM을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주며, 미네랄 성분까지 함유, 잦은 면도로 인해 상처 나기 쉬운 피부에 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지난 7월에도 LG생활건강은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와 협업을 통해 신비롭고 고결한 에메랄드의 감성을 디자인에 담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에메랄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에메랄드는 자연의 푸르름을 대표하는 보석으로, 특유의 청아함과 순수한 컬러, 녹색이 주는 강한 긍정의 힘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이처럼 자연을 닮은 보석 에메랄드의 매력을 담아 더욱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선보였다고 LG측은 전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는 주얼리에 대한 정보, 역사, 마케팅, 디자인, 트렌드 등을 연구하는 주얼리 전문가로, 현재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보석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헤라,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캠페인은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유방 자가검진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며,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올해 18주년을 맞이했다. 

핑크리본캠페인의 주요 후원 브랜드인 헤라는 매년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는데, 올해 에디션'은 메이크업 스테디셀러 제품 중 매직 스타터 01호 로즈, 루즈 홀릭 112호 킬링 핑크, 센슈얼 틴트 104호 텐더 로즈 3가지 제품 패키지에 핑크리본의 디자인을 입혀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에디션 판매 수익의 일부를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후원한다.

농심켈로그, 카카오 프렌즈 협업 한정판 ‘프렌즈 시리얼’ 출시

농심켈로그도 카카오 프렌즈와 손을 잡고 한정판 초코 시리얼인 ‘프렌즈 시리얼’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프렌즈 시리얼 기획팩’을 지난 10일부터 한정 판매중이다.  

농심켈로그의 시리얼 제품 중 가장 확고한 고정 고객을 자랑하는 초코 시리얼과 국민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의 특별한 만남인 프렌즈 시리얼은 3가지 다른 맛의 초코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동시에 귀여운 링 모양의 시리얼로 씹는 바삭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팩에는 세 가지 맛의 달콤한 초코링 시리얼을 즐기기 제격인 라이언 캐릭터를 형상화 한 시리얼 보울과 스푼뿐만 아니라, 시리얼 패키지를 보다 간편하게 밀봉하여 보관 가능한 라이언 밀폐 집게도 구성에 포함되어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만 한정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되며 가격은 배송료 포함 1만5900원이다. 또한 프렌즈 시리얼 제품(410g)은 오는 10월 1일부터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6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