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7 (목)

  • 맑음동두천 13.0℃
  • 흐림강릉 16.5℃
  • 구름조금서울 16.0℃
  • 맑음대전 13.8℃
  • 구름조금대구 12.3℃
  • 구름조금울산 13.4℃
  • 흐림광주 16.7℃
  • 흐림부산 15.8℃
  • 맑음고창 17.4℃
  • 맑음제주 19.9℃
  • 흐림강화 16.1℃
  • 맑음보은 8.5℃
  • 맑음금산 15.5℃
  • 흐림강진군 17.8℃
  • 맑음경주시 10.4℃
  • 구름많음거제 15.9℃
기상청 제공

맥올데이 세트, 3달 만에 1천만개 판매 돌풍...비결은?

빅맥 등 3가지 세트 하루 종일 4900원에 할인 판매
달라진 식사 트렌드 반영 하루종일 할인 전략 '주효'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맥도날드가 ‘때는 놓쳐도 끼니는 놓치지 말자’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지난 3월 선보인 ‘맥올데이 세트’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만에 1천만 세트를 돌파하며 돌풍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2일 맥도날드(대표 조주연)가 지난 3월 출시한 맥올데이 세트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만에 1천만 세트를 돌파했다고 밝힌 것. 

맥올데이 세트는 ‘때는 놓쳐도 끼니는 놓치지 말자’는 슬로건 하에,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한 일명 ‘틈새끼니족’의 트렌드 변화에 착안해 하루 종일 세트 메뉴 할인을 제공하는 고객 혜택 강화 플랫폼이다. 

이처럼 바쁜 일상을 보내며 식사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공략한 맥도날드의 전략은 주효했다. 

맥올데이 효과로 빅맥 판매량 급증, 오후, 저녁 시간대 방문 고객도 20% 증가

출시 1주일 만에 100만 세트 판매를 넘어서더니 이어서 3개월만에 무려 1천만 세트 판매를 돌파하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효과로 맥올데이 세트 중 하나로 제공되는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빅맥’의 경우 판매량이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맥도날드를 주로 찾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은 “붐비는 점심시간을 피해 방문해도 할인받을 수 있어 좋다”, “유연 근무제 확산 등으로 늦은 오후나 이른 저녁에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맥올데이 세트는 하루 종일 할인을 해주니 시간에 쫓기지 않아서 편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 사이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고객 역시 맥올데이 세트 출시 이전과 대비해 20%나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바쁜 라이프 스타일, 근무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고객의 식사 트렌드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하루 종일 4900원에 세트 메뉴 이용이 가능한 만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언제든지 편한 시간에 방문하여 할인 혜택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맥올데이 세트는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인기 제품인 ‘빅맥’을 비롯해 ‘더블 불고기 버거’, ‘슈슈버거’ 등 3종으로, 각 버거의 본래 세트 메뉴 가격인 5500원에서 600원 할인된 4900원에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맥올데이 세트로 이용 가능한 제품의 종류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줄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