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및 드럭스토어 업계가 12월 3주차를 맞아 가격할인 또는 '1+1'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듀! 2017..토니모리, 12월 'BIG SALE' 실시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토니모리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BIG SALE' 찬스를 진행한다.
토니모리의 신제품, 색조 제품 및 다양한 기초케어 제품까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며, 특히 '골드 24K', '지오루션 샥스핀', '멀티셀' 등 프리미엄 기초케어 라인을 50% 할인율을 적용한다.
또한 다양한 컬러로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아이톤 싱글 섀도우'와 '백젤 리얼핏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도 5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이달 초 새롭게 선보인 'BIO EX 셀 펩타이드'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BIO EX 셀 펩타이드 라인 1개 구매 시 'BIO EX 셀 펩타이드 리프팅 마스크' 10매를, 2개 구매 시 마스크 시트 10매와 'BIO EX 셀 펩타이드 폼 클렌저' 150ml 정품을, 3개 구매 시에는 마스크 시트 10매, 폼 클렌저에 'BIO EX 셀 펩타이드 아이크림'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BIO EX 셀 펩타이드 앰플' 혹은 토너,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된 'BIO EX 셀 펩타이드 3종 세트'를 구입하면 9만원 상당의 'BIO EX 셀 펩타이드 리프팅 마스크' 30매를 준다.
이니스프리, 12월 그린데이(Green Day)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이니스프리 멤버십 세일인 '그린데이(Green Day)'를 진행한다.
'그린데이'는 '그린을 사는(Buy) 즐거움, 그린으로 사는(Live) 즐거움, 한 달에 한 번 지구를 위한 그린라이프를 삽니다'라는 의미로 진행되는 이니스프리 멤버십 세일. 해당 기간 동안 멤버십 등급별 할인은 물론, 이번 12월에는 그린데이 최초로 동일한 일자 내 반복 구매하거나 매일 구매하여도 할인과 적립 혜택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집중 관리가 필요한 계절을 맞아 겨울 에센스 제품 3종을 기획 할인으로 준비했다. 보습 효과가 높아 거칠어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올리브 리얼 세럼', '유채꿀 세럼, '진저 오일 세럼'을 각각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그린데이'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제품을 멤버십 할인가에서 12% 추가 할인한다. 1일차는 이니스프리 대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인 '마이팔레트', 2일차는 메이크업에 유용한 도구, '뷰티툴', 3일차에는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비자 시카'와 '더마' 라인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해당 기간 동안 공병수거 캠페인에 참여하면 뷰티 포인트 최대 1천 점을 추가 적립할 수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연말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실시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대표 이진형, 판나)은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맞아 고객 감사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현재 시판중인 '뉴 블랙 물광 마스크'를 비롯해 10여종의 마스크팩 제품과 기초 스킨케어 15종, 메이크업 및 클렌저 제품 14종 등으로 40여종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준비된 것으로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연말 결산 빅 세일 이벤트'와 '럭키 박스 이벤트', '3천원 할인 쿠폰 이벤트' 및 '제이준 다이어리 증정' 등 총 4가지다.
먼저, 제이준코스메틱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쇼핑몰에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션 파운데이션, 선블록 등 메이크업 및 선케어 제품은 50%, 기초 스킨케어는 40%, 마스크팩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마스크팩 4종(블랙 물광, 콜라겐 스킨 핏, 골드 스노우 블랙, 베이비 퓨어 샤이닝)에 한해서는 기간별로 각각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럭키 박스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의 인기 제품 8종이 담긴 럭키 박스는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모두 2만5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행사는 제이준코스메틱 공식 쇼핑몰 및 직영점에서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제이준코스메틱은 창립 3주년 기념 선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을 공식 쇼핑몰 회원 모두에게 제공하며,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사용 가능하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2018 제이준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라비오뜨, 로맨틱 와인 메이크업 1+1 프로모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연말맞이 파티 메이크업 제안을 위한 로맨틱 와인 메이크업 '1+1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1+1 이벤트 대상 제품은 샤또 와인 시리즈 3종인 립스틱, 스틱파운데이션, 립밤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H&B스토어 롭스를 제외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공식 쇼핑몰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과 롭스(LOHB's) 등 국내 3대 드럭스토어, 2017년 굿바이 세일
뷰티업체 뿐만아니라 올리브영과 롭스 등 국내 3대 드럭스토어에서도 2017년 막바지 세일을 마련했다.
먼저 '롭스'는 12월 한 달 간 엔시아 비타민 워터 팩(1EA/3,000원) 3종을 67% 할인한 990원에 만나볼 수 있는 파격적인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엔시아 비타민 워터 팩은 피부가 마시는 비타민 워터 팩으로 야근, 시험, 밤샘 팩으로 출시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아 겨울철 인기 품목들을 1+1으로 판매하는 추가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엔시아 노필터 카메라 마스크 2종,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미장센 퍼펙트 세럼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해 지인의 선물을 구매하고자 방문한 소비자들의 선물까지 챙겨갈 수 있다.
한편, 창립 18주년을 맞은 '올리브영'은 연말 세일과 더불어 12월 한 달 간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2차로 선보인 '에브리데이 벌스데이' 행사는 스팽클 파우치와 유세린의 베스트 아이템 샘플 키트로 구성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왓슨스'에서는 '끝내주는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추운 겨울에 필수인 다양한 보습 제품들과 '월리를 찾아라' 탄생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최대 34%까지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023년부터 진행해 온 공병 수거 운동인 ‘테라사이클 캠페인’의 성과를 공개했다. 21일 닥터지에 따르면 지난 2.5년간 테라사이클과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총 312kg의 공병을 수거하고, 이를 통해 약 73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고 밝혔다. 닥터지가 절감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0년생 소나무 약 110그루가 1년간 흡수한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수준이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모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키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전개, 자원 순환과 탄소 저감에 기여해왔다. 아울러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고객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3개년간 상반기 기준 공병 수거 건수는 2023년 44건에서 2024년 74건, 2025년 88건으로 지속 증가해 2023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캠페인 시작부터 올해 하반기까지 누적 수거될 공병은 약 372kg에 달할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단순 자원 재활용을 넘어 기부까지 연계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수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올해도 어김없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인 PKU를 앓고 있는 환아가족들을 위한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전해져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1일, 올해로 23년째 후원중인 ‘PKU 가족성장캠프’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성황속에 종료됐다고 밝힌 것인데,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들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손잡고 오는 7월 11일과 12일 이틀간 더북한강R점(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소재)에서 고객 250명과 함께 하는 환경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환경 클래스는 지난 5월 더북한강R점이 소재한 경기 남양주 일원에 새롭게 준공된 ‘수풀로 금남리’ 수변녹지 조성을 기념해 진행되는 고객 참여 클래스. EM(유용 미생물) 흙공을 직접 제작하는 정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수풀로 금남리’는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의 ‘한강수계 수변녹지 조성 시범사업’ 협약을 통해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자원순환 산책로, 그리고 시민의 휴식이 함께 어우러진 약 17,953㎡(5430평) 규모의 지속가능한 수변 생태 환경을 자랑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수풀로 금남리 조성과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과 협력해 생태 복원지 내 덩굴 고사체 제거, 나무 심기 등 파트너 봉사활동을 통한 환경 정화에 노력해왔으며, 올 6월부터는 수변녹지 조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환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서울·대전·전북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친 것으로 전해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는데,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점이 눈에 띈다. 먼저 서울에서는 전통 문화와 환경 보호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북촌 전통공예관에서 매듭팔찌를 만들며 손의 감각과 창의력을 기르고, 서울교육박물관을 방문해 교육의 역사도 함께 배웠다. 이어 북촌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하며 환경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 보호 실천을 몸소 경험했다. 또 대전에서는 병뚜껑을 재활용한 놀이로 자원 순환의 개념을 익혔다. 병뚜껑 컬링, 알까기, 쌓기 놀이 등을 함께 하며, 버려지는 물건도 다시 쓸 수 있다는 점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 기업 엘앤에프가 지난 27일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자사의 ESG 경영 성과와 향후 전략을 공개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엘앤에프의 주요 ESG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ESG Journey’ 섹션을 신설했으며,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기준과 생물 다양성 관리 현황 등도 새롭게 반영해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지난 2022년 ESG 비전 발표와 함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매년 ESG 전략과 실천성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해 왔는데, 특히 올해 보고서에는 ESG 활동과 주요 성과를 시각적으로 정리한 ‘ESG Journey’ 섹션을 새롭게 도입한 것. 2022년 ESG 비전 선포 이후 진행된 인증 획득, 이사회 산하 위원회 설치, 안전·환경·정보보안 체계 구축 등 핵심 이정표를 연도별로 구성해 ESG 경영의 실행력과 그에 따른 체계적 발전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글로벌 공시 기준인 ISSB가 제시한 프레임 워크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구성했다. 특히 기후 정보 공시에 있어서 △물리 리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서울시 지자체 금천구가 탄소중립시대에 대처할 새로운 해법을 시민 리더십에서 찾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세우고 이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일, 금천에코에너지센터에서 ‘에너지 엑스퍼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한 것. 이번 수료식은 단순한 교육의 종료가 아닌 지역 기반의 탄소중립 실천체계를 구성하는 핵심 주체들이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주목받았다. 센터는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실질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실천형 에너지 전문가 양성에 나섰고, 그 결실로 29명의 ‘에너지 엑스퍼트’가 공식 배출됐다. 기후시민 리더, 교육에서 현장으로 에너지 엑스퍼트 양성과정은 금천구 공동체경제 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됐으며, 강의는 생태 감수성과 전환적 인식에서 출발해 탄소중립 정책과 에너지전환의 이론적 기초, 또 재생에너지 기술 이해, 건물 에너지 진단 및 컨설팅 실습까지 이르는 과정으로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참여자 스스로가 ‘지역에서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시민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강사진에는 생태교육 전문가, 에너지기술 실무자, 시민환경단체 활동가 등 다양한 분
[산업경제뉴스] 엔씨소프트가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PLAYBOOK 2024’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2021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후, 5년 연속 이해관계자에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다. ESG PLAYBOOK 2024는 ▲게임성 제고 ▲기술력 강화 ▲글로벌 진출 등 엔씨(NC)의 25년 경영방향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성과 및 전략을 담았다. 엔씨(NC)는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개발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소개했다. 각 게임별 라이브 방송, 피드백 수렴 및 개선, 해외 테스트 실시 등 이용자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해,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글로벌 개인정보보호체계 인증인 CBPR(Cross Border Privacy Rule)을 획득했다. 멀티 데이터 센터 운영과 서버 분산 배치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했다. ESG PLAYBOOK 2024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