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컵커피 1위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돌풍 조짐

3일 출시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체험 행사 3일간 5천명 운집 성황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 특가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국내 컵커피 점유율 1위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지난 3일 출시한 신제품 ‘돌체 라떼’가 돌풍 조짐을 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리스타룰스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지난 7일부터 3일간 하루필름 연트럴파크점에서 진행한 ‘바리스타룰스 오프라인 체험존’ 이벤트에 무려 5천명이 넘는 인파가 운집해 대성황을 이뤘다고 매일유업 측에서 지난 10일 밝힌 것.  

이번 체험 행사는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를 알리고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필름’과 협업해 마련됐다. ‘하루필름’은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감성 셀프 사진관’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매일유업은 이벤트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신제품 샘플링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체험존은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제품의 대표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해 다채롭게 꾸며졌다. 포토존에는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풍선과 제품 모형 등 홍보물을 배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체험존 한 켠에는 셀프 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고 흥미로운 추억을 제공했다. 

특히 행사에는 주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나온 인파가 몰리며 약 5천 명이 넘은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으로 전해진다.  

아울러 매일유업은 4월 30일까지 ‘하루필름’과 협업해 다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바리스타룰스 X 하루필름 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바리스타룰스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로,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제품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매일유업은 매주 추첨을 진행, 참여자에게 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더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와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신선한 원유와 연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일품으로 여기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SHB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해, 카페 인기 메뉴인 ‘돌체 콜드브루’를 RTD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컵커피 1위 브랜드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좋은 커피를 만든다’는 원칙으로 모든 제품에 '상위 1% 원두, 맞춤 설계 로스팅 & 추출, 최적의 레시피'라는 세 가지 커피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또한 세 가지 원칙을 지킨 제품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권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