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7 (목)

  • 구름많음동두천 25.5℃
  • 구름많음강릉 21.8℃
  • 구름많음서울 24.1℃
  • 구름많음대전 28.1℃
  • 구름많음대구 23.9℃
  • 구름많음울산 20.5℃
  • 구름많음광주 27.0℃
  • 부산 18.3℃
  • 구름많음고창 24.9℃
  • 흐림제주 21.5℃
  • 구름많음강화 19.0℃
  • 구름많음보은 27.1℃
  • 구름많음금산 27.5℃
  • 맑음강진군 23.3℃
  • 구름많음경주시 23.1℃
  • 흐림거제 18.0℃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장 건강 기능성 ‘썬화이버’ 제품群 라방 초대

8월 16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특집 라이브방송 진행
프리바이오틱스, 콤부차, 드링킹 요거트 등 ‘썬화이버’ 제품 총출동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소재인 썬화이버를 담은 자사 제품을 모아,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에 초대했다. 

이날 9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될 썬화이버 특집 방송에서는 건강한 장을 위한 기능성 소재 썬화이버를 담은 제품을 모두 모아 한 자리에서 소개할 예정인데,  


해당 제품은 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LGG유산균과 썬화이버 식이섬유의 장건강 시너지 ‘매일 바이오 드링킹 요거트 썬화이버’까지 3종이다. 

기능성 소재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 100%)는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섬유 성분으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기능까지 모두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약처는 썬화이버의 장건강,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콜레스테롤 개선이라는 4중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중 가장 많은 기능성이다. 

특히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매일유업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썬화이버를 국내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당일 방송에서는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원료 썬화이버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폴 바셋 음료 교환권 또는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선물한다. 

또한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용 얼음트레이를 증정하며, 이밖에 10%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스토어찜 할인 쿠폰, 리뷰 포인트 등의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무색 무맛으로 어디에나 넣어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대신 마시기 좋은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편안한 소화흡수를 위해 락토프리·저지방으로 설계한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까지 취향과 상황에 맞게 온가족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이번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이번 첫 합동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썬화이버의 장점과 기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혈당과 콜레스테롤까지 잡는 ‘당콜’ 프리바이오틱스로도 알려져 있는 국내 유일의 4중 기능성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성과 안전성까지 인정받았고, 

기능성 표시식품인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식이섬유 4g까지 함유하고 있어 장이 예민한 경우에도 즐겨 마시기 좋으며, 

가장 최근 출시된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LGG유산균에 썬화이버를 더한 이중소재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유당(Lactose) 0% 락토프리 요거트에 당과 지방 함량은 각각 7g, 1.8g에 불과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매일유업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