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SK㈜ C&C, 클루커스와 AI·데이터 서비스 MOU..기대치는?

AI·데이터 기반 혁신 사업 발굴과 서비스 구축·운영 공동 수행키로
산업별 SaaS 공동개발 및 메타버스·핀테크 등 신기술 분야 협력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SK㈜ C&C(대표 박성하)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국내 1위 MSP기업인 클루커스(대표 홍성완)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공동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SK㈜ C&C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을 구현하는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 것인데,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다양한 AI·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사업 발굴과 함께 서비스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공동 수행을 추진할 것으로 전해졌다.

즉,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기반 산업별 SaaS(Software as a Service) 공동 개발 ▲메타버스·핀테크 등 신기술 분야 기술 협력 ▲국내외 AI·데이터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는 것. 

SK(주) C&C에 따르면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는 AI·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큐인사이트플러스’와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인 ‘스노우플레이크’,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인 ‘데이터로봇’ 등의 결합을 통해 선보인 AI·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현재 제조·금융·유통·공공 영역에서 이미 20 곳 이상의 대형 고객들이 대내외 데이터 수집·적재부터 AI서비스 모델 개발·운영 전 과정에 적용 중인데, 

▲유연한 데이터 확장 증설은 물론 ▲자동화된 SaaS 기반의 운영 업무 경감 및 운용비용 절감 ▲사용자별 맞춤형 셀프 데이터 분석 포털 등으로 그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는 것. 

이에 SK㈜ C&C는 클루커스에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고객 대상 데이터 서비스 혁신 수준 제고는 물론 국내외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클루커스는 SK㈜ C&C와 함께 각 산업별 특화 AI·데이터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AI·데이터 분야의 매니지드 서비스 가치를 알리며 AI·데이터 MSP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 C&C 이기열 Digital플랫폼총괄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AI·데이터 기술 및 MSP 서비스 경쟁력을 결집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AI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양사 디지털 전환 전문가들의 밀착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자신만의 디지털 전환 성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