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나만의 개성 MZ세대 공략 뷰티업계 승부수 ‘눈길’

나만의 개성을 보이고 싶은 MZ세대들의 퍼스널 컬러 관심 겨냥
퍼스널 컬러 및 인기 아이돌 앞세워 MZ세대 공략 승부수 띄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뷰티업계가 나만의 개성 추구와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공략을 위해 다양한 승부수를 띄워 시선을 모으고 있다. 

14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는 나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을 보여주고 고유한 장점을 찾아내 스스로 브랜딩 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강하다.  

전문가에게 또는 셀프로 퍼스널 컬러 진단을 하거나 평소에 옷이나 헤어, 메이크업에 변화를 줄 때도 쿨톤, 웜톤 컬러들을 찾아보는 등 평소에도 퍼스널 컬러를 다양하게 활용한다. 

이렇게 MZ세대들이 퍼스널 컬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자 업계에서도 소비자가 자신의 톤에 맞춰 손쉽게 제품을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타 아이돌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퍼스널 컬러 제품 출시 및 카운셀링 매장에 스타 마케팅까지..각종 승부수 던져


에스쁘아의 ‘리얼 아이 핸디 팔레트’는 명 채도별 컬러체계를 적용해 퍼스널 컬러톤별로 최적화된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버릴 컬러 없이 활용도 높은 컬러로 구성된 데일리 4구 아이섀도 팔레트다. 

손끝에서 부드럽게 녹아드는 블렌딩 텍스처로 브러쉬가 없어도 손만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아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 좋은 핸디한 사이즈와 멀티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팔레트 하나로 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봄 웜톤을 위한 ‘라이트 피치’, 여름 쿨톤을 위한 ‘라이트 피오니’, 가을 웜톤을 위한 ‘뮤트 로지’, ‘딥 아몬드’, 겨울 쿨톤을 위한 ‘뮤트 라일락’ 총 5홋수로 구성되었다.

세포라 컬렉션의 ‘베스트 스킨 에버 퍼펙트 내추럴 피니시 롱웨어 파운데이션’은 내 피부처럼 밀착되는 스킨 이펙트 포뮬러로 오랜 시간 지속되며, 자연스럽게 피부 잡티를 가려 부드럽고 균일한 피부 안색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다. 

레드 알개(해조 추출물)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당김 없이 편안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안티폴루션 효과가 뛰어난 브라운 알개(갈색 해조류) 성분이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물질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며, 

특히 옐로우, 핑크, 뉴트럴 등 다양한 피부 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48가지 쉐이드로 선보였다.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에서 런칭한 색조 브랜드 퓌의 ‘틴트 스웨이드’는 묻어남, 건조함, 주름이나 각질 부각 없는 스웨이드 텍스처로 입술 위에 편안하고 부드럽게 밀착되는 틴트다. 

착색 없이 밀착되어 하루종이 컬러가 유지되고 겉보속촉 반전 텍스처가 블렌딩할수록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묻어남이 적어 하루 종일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봄웜, 여쿨, 뮤트톤 등 각 톤별 어울리는 컬러를 조합 할 수 있도록 총 6 홋수로 구성되어 얼굴에 형광등 켜주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모레 성수에서는 특허 기술을 탑재한 피부톤 측정 프로그램과 메이크업 전문가 상담을 통해20단계 밝기와 5가지 톤으로 구성한 총 100가지 베이스 메이크업 색상 중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 파운데이션, 쿠션을 만드는 ‘베이스 피커’를 최근 출시했다. 

또한 피부 색조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제품을 제조해 주는 ‘립 피커’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립 피커’ 서비스는 딥러닝 알고리즘이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수천여가지 색소를 혼합해 2,000여 색상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해 준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데뷔 후 풋풋하고 건강한 매력으로 4세대 걸그룹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스테이씨(STAYC)’를 네이처컬렉션·닥터벨머·코드글로컬러 등 트렌디한 감각의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스테이씨 멤버들은 모델에 발탁된 후 첫 번째 활동으로 저자극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와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글로컬러의 광고 촬영을 마쳤다.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해주고 잡티 케어까지 가능한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 번들거림 및 모공 케어로 첫 화장을 탄탄하게 밀착시켜주는 ‘코드글로컬러 L.픽스-온 프라이머’ 등의 모델이 된 스테이씨 멤버 여섯 명은 각자의 상큼 발랄함을 뽐내며 촬영장에 청량함을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 전파를 추구하는 '에뛰드’는 미니멀 감성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오브제’를 출시했다. 

에뛰드 대표 섀도우 팔레트의 사이즈를 미니로 축소한 듯 휴대하기 편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음영, 글리터 컬러로 구성해, 본인이 원하는 색감에 따라 은은하면서도 그윽한 브라운 메이크업과 깨끗하고 맑은 메이크업, 또 분위기 있어 보이는 메이크업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