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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웍스 수상 매일유업 2개 브랜드 심사평 ‘눈길’

‘베스트 액션 유도상’과 ‘베스트 신규 브랜드 런칭상’ 수상
매일유업 디지털 캠페인, 유튜브 마케팅 우수 사례로 선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020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액션 유도상’과 ‘베스트 신규 브랜드 런칭상’을 수상한 심사평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캠페인(광고)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는 ‘유당불내러의 라떼 사발 드링킹’을 통해 ‘베스트 액션 유도상’을, 셀렉스는 ‘대반전 드라마’를 통해 ‘베스트 신규 브랜드 런칭상’을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넷마블의 심병희 이사는 “짧은 TV CF로 설명하기에 한계가 있는 유당불내증의 특성을 YouTube를 통해 위트있게 풀어냈고, 썸네일 전략과 두괄식 메시지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건너뛰지 않게 기획한 콘텐츠가 돋보이는 캠페인”이라고 극찬했다. 

그렇다면 이들 브랜드 광고 영상의 특징은 무엇일까?


먼저 소화가 잘 되는 우유의 ‘유당 불내러의 라떼사발 드링킹’편은 캠페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 국민의 절반이상이 본인이 유당불내증인지도 모른 채 일반 우유를 마신다는 문제점에 착안해, 이들이 공감하는 상황과 해결 방법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매일유업은 이 캠페인을 통해 1100만 이상의 영상 조회수를 달성했고, 브랜드 검색량은 2,590% 상승했으며 신규 회원가입 목표를 500% 달성했다. 

또한 ‘베스트 신규 브랜드 런칭상’을 수상한 셀렉스의 ‘대반전 드라마’편은 성인영양식 브랜드를 새로 런칭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은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셀렉스는 고령화 사회를 맞아 매일유업이 2018년 출시한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이다. 

셀렉스는 ‘대반전 드라마’ 캠페인을 통해 1784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고, 광고 상기도 46%, 브랜드 인지도 10%, 구매 고려도 17%, 브랜드 선호도는 10% 상승했다. 

비즈니스 성과에 있어서도 셀렉스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매출 600억을 돌파했으며, 대표 제품인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2019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최다 생산실적을 기록해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셀렉스 관계자는 “작년의 캠페인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대한민국 1등 단백질 셀렉스’ 2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IMF 시절 고단했던 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었던 박세리 감독의 유명한 맨발 투혼을 ‘밈’으로 가져왔는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국민들에게 웃음과 응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한 캠페인 작품은 유튜브 웍스 공식 웹사이트나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유당 불내러’와 ‘셀렉스 대반전 드라마’를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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