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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동서식품, 난수번호 활용 친환경 프로모션 초대

굿즈 증정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 시즌2 진행
제품 라벨 뒷면에 난수번호 인쇄..페트병과 라벨 분리·배출 유도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난수번호를 활용한 친환경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스테디셀러 커피음료인 ‘맥심 티오피(Maxim T.O.P)’ 페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 시즌2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힌 것. 

이 행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 등으로 지구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분리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의 2차 이벤트다.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을 구매하고, 라벨 뒤 인쇄되어 있는 난수번호를 모바일을 통해 적립하면 홈 라이프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원마일 굿즈’를 제공한다.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구매 시 100,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구매 시에는 150 마일리지가 각각 적립되며, 총 7000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미니 공기 청정기, 휴대폰  살균 및 무선충전기, 자동 거품 손세정기, 무선 LED 스탠드, 노트북 받침대 등 집이나 사무실 환경을 풍족하게 만드는 굿즈를 재고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은 정부 정책으로 시행하는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제도에 동참하고자 마일리지 적립에 필요한 난수번호를 제품 라벨 뒤편에 인쇄해 소비자들이 난수번호를 확인함과 동시에 페트병과 라벨을 자연스럽게 분리·배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서식품 장지만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해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프로모션에 약 15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하는 등 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시즌2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맥심 티오피는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의 열정을 다시 이끌어내는 활동과 함께 분리배출 등 친환경 정책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첫 출시된 맥심 티오피는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맛과 향은 물론 캔, 페트, 컵 등 여러 가지 타입의 프리미엄급 커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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