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목)

  • 구름많음동두천 3.0℃
  • 맑음강릉 6.7℃
  • 맑음서울 5.4℃
  • 맑음대전 4.9℃
  • 맑음대구 7.1℃
  • 맑음울산 7.9℃
  • 구름조금광주 7.2℃
  • 맑음부산 9.4℃
  • 맑음고창 5.7℃
  • 구름많음제주 11.3℃
  • 구름많음강화 5.2℃
  • 구름많음보은 2.4℃
  • 맑음금산 2.0℃
  • 맑음강진군 7.7℃
  • 맑음경주시 7.4℃
  • 맑음거제 9.6℃
기상청 제공

PeopleㆍCompany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시장점유 1위 등극..비결은?

‘칸타 월드패널’ 조사 결과 국내 브랜드샵 중 점유율 32%로 1위
갈아만든 마스크시트, 닥터벨머 앰플 마스크 등 많은 사랑받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자사 시트 마스크가 시장 조사기관인 칸타 월드패널이 진행한 뷰티 패널 조사에서 브랜드샵 시트 마스크 시장 내 점유율 32.0%로 1위(구매액 기준)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전국 15~65세 여성 뷰티 패널 97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는 국내 19개 브랜드샵의 2018년 9월 10일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 구매데이터를 기준으로 했다. 

더페이스샵은 브랜드샵 시트 마스크 시장에서 점유율 32.0%로, 22.2%의 점유율로 조사된 2위 브랜드와 9.8% point 차이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시트 마스크는 비교적 짧은 시간을 투자해 간단한 홈케어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해 ‘1일 1팩’ 트렌드와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아이템이다.

더페이스샵 ‘갈아만든 마스크시트(이하 갈마시트)’는 자사 시트 마스크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알로에, 오이, 대나무 등 신선한 자연식물 20종의 영양성분을 빈틈없이 밀착되는 고밀착 시트에 담아 촉촉하고 순한 데일리팩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4월 출시된 신제품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3종 역시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인기 상승에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은 스팟 진정 앰플의 영양을 담은 포뮬러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지난해 11월 뷰티 SNS플랫폼인 ‘언니의 파우치’에서 실시한 ‘언니의 신상픽’ 진정 부분에서 1위로 선정돼 그 제품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마스크팩 시장규모는 75억4600만 달러(약 8조7000억 원)로 2016년 57억 달러에서 2년간 32%의 고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중견련 강호갑 회장 화훼농가 돕기 동참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 회장은 졸업식, 입학식 등 행사와 모임이 대부분 취소되면서 매출이 크게 감소한 화훼농가 지원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2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훼농가 지원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필요에 따라 꽃을 구입하고, 다음 주자를 호명하는 방식이다. 이달 19일에는 정구용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회장이 강호갑 회장을 지목했다. 글로벌 자동차 핵심부품 전문기업 인지컨트롤스를 이끄는 정 회장은 2013년부터 중견련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견련은 사무국 회의실마다 꽃을 구매해 비치하고, 대내외 행사 및 경조사 시에도 화훼 소비 촉진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릴레이에 참여한 강호갑 회장은 “지구촌 경제와 사회를 마비시키고 있는 팬데믹의 공포에 맞설 무기는 희망을 붙들고 서로를 지켜내려는 연대와 협력”이라면서, “화훼농가는 물론 코로나19의 피해를 힘겹게 버텨내고 있는 국민의 소중한 일상이 하루 빨리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 회장은 다음 주자로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김해련 태경그룹 회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